MTN NEWS
 

최신뉴스

김동섭 "오버슈팅 많이 들어온 상태"

[MTN 장철의 마켓온에어] 김동섭소장의 동시호가 파워공략
김동섭 블루오션 인베스트먼트 소장

thumbnailstart
전일 금융주 위주의 급등세를 보였던 미국증시는 급등한지 하루만에 금융권에 대한 강력한 규제가 필요하다는 주장이 발표되면서 금융주들이 약세를 보이는 등 재차 하락 마감되는 모습이었습니다.
 
그리고 지금의 자리까지는 예측이 되었던 위치였다 볼 수 있겠으며 이제 지금부터는 눌림이 한 번 들어올 것으로 예상되고 있고 단기조정으로 그칠 것이냐 아니냐에 대한 부분을 지켜보실 필요성은 있다 하겠으나 조정폭도 좀 있을 수 있는 공간에 접어들었다 보여지므로 이점 염두에 두시면서 시장대응 전략 세우시기 바랍니다.
 

 
마켓온에어 김동섭 오전장 전략 동영상 전체보기 
 
국내시장은 사실 오버슈팅이 많이 들어온 모습으로 매수차익잔고 또한 꽉 찬 부분 등이 보여진다 하겠으며 현재 위치에서는 매수보다는 기다리시면 이격을 충분히 넓혀서 매수할 기회를 줄 것으로 보여진다 하겠습니다.
 
기술적으로 보면 차트상으로 주봉의 완성형이 어떤식으로 마무리 되느냐가 상당히 중요할 것으로 보여지며 주봉상으로 이번주에 1170p가 무너져서 끝나게 되면 약간 눌림이 들어올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지고 또 추가로 더 1120p까지 밀리게 되면 하방이 좀 강화되는 경향있다 하겠으며 그리고 조정이 들어와서 1190p에서 더 이상 밀리지 않고 시간횡보의 모습을 보인다라면 그때는 과감하게 매수의 마인드를 좀 가져볼 필요성이 있어 보인다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 강의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김동섭 소장의 주말 시황반 바로가기
 

◎ 김동섭소장 지방 증권강연회 일정 안내
 
<3월 28일 토요일 대구 강연회>
- 장소 : 영남일보 지하2층 대강당 (대구 MBC 사거리 )
- 시간 : 14:00 ~ 17:00
- 참가비 : 2만원 (강연회 자료포함)
 
-문의 : 02-2625-6149 / 블루오션 인베스트먼트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