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LS전선 "전기차 부품 개발 주력"

박동희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LS전선이 2003년 LG에서 분리해 나온 이후 세계 3위 전선회사로 성장했습니다. LS전선을 진두지휘해 온 구자열 회장을 박동희 기자가 만나봤습니다.

< 리포트 >
2000년대 들어 LS전선은 위기를 맞습니다.



이전까지 10%를 나타내던 성장률이 제자리 걸음을 걸었고, 성장률이 회복되지 않은채 LG와 분리돼 홀로서기에 나서야 했습니다.

LS전선은 업무 방식을 처음부터 다시 구축하는 변신을 감행합니다.

이후 굵직한 기업 인수 합병을 성사시키며 어느덧 세계 3위 전선 회사가 됐습니다.

아직은 유럽의 전선회사들이 한발 앞서 있지만 충분히 경쟁해 볼만한 상황까지 온 겁니다.//

이같은 공로를 인정받아 구자열 LS전선 회장은 산업훈장을 받았습니다.

구 회장은 직원들에게 공을 돌렸습니다.

[인터뷰] 구자열 / LS전선 회장
“열심히 일을 해 주신 직원들을 대표해서 받았다고 생각하고..”

구 회장은 각국 정부가 추진하는 사업에 적극 뛰어들 계획이라면서 짐짓 여유를 보였습니다.

[인터뷰]
"(각국이) 전기 인프라를 갖추려고 많이 노력하는데 거기에 적극적으로 대응해가지고 사업 계획보다 더 잘해 보려고 노력하고 있는데, 결과에 대해선 제가 장담 못하겠습니다."

LS전선은 친환경산업으로 또 한번 변화를 준비 중입니다.

[인터뷰]
“하이브리드가 도요타가 너무 특허를 많이 갖 있기 때문에 (경쟁업체들이) 빨리 전기자동차로 직접 갈 확률이 굉장히 (크다). (전기차 개발에) 박차를 더 가할 것 같아서 저희도 빨리 전기차에 들어갈 수 있는 부품을 열심히 개발할 예정에 있습니다.”

여기에 20만에 찾아온 각국의 전선 교체 주기와 맞물려 LS전선에겐 기회가 찾아오고 있습니다.

MTN 박동희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