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EU FTA 타결 임박..관련주 급등

[MTN마켓온에어-개장특징주]
김주연


1.
한-EU 자유무역협정, FTA 협상 타결이 임박했다는 소식과 함께 관련주가 급등셉니다.
자동차 부품 관련주의 상승이 그 중에서도 단연 눈에 띄는데요,
현대모비스와 한라공조, 평화정공 등이 3%대 내외의 오름세로 오늘 거래를 시작하는 모습입니다.
정부와 관련업계에 따르면 한-EU FTA 협상에서 자동차부품과 평판 디스플레이의 관세는 즉시 철폐하는데 잠정 합의했다고 합니다.



2.
이어서 도이치모터스 역시 오늘 10%대 내외의 급등세로 거래를 시작했는데요, 한-EU FTA 타결에 따른 수입차 시장 확대에 대한 수혜 기대감이 도이치모터스 주가를 크게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3.
한-EU FTA 협상 타결이 임박했다는 소식과 함께 수입육 유통주들 역시 오늘 초반부터 급등셉니다. 이네트가 상한가로 거래를 시작했고 한일사료와 한미창투 역시 10%대 내외의 오름세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이들 업체는 한-EU FTA 체결과 함께 유럽산 냉동 삼겹살 등에 대한 관세 철폐로 수혜가 예상된다는 평가를 받아왔습니다.

4.
KB금융, 당초 예상됐던 2조원대가 아닌 1조원대의 유상증자를 결의했다고 밝혔는데요, 이렇게 예상보다 증자 규모를 대폭 줄이면서 M&A 무산에 대한 우려감에 오늘 약세 출발하고 있습니다.
KB금융이 이번 유상증자를 통해 인수할 것으로 예상됐던 외환은행 역시 함께 약세 출발하고 있는데요, KB금융과 외환은행,모두 2%대 내외의 내림폭을 기록하는 모습입니다.

5.
인터넷 사이트에 대한 디도스 공격이 주말을 기점으로 주춤해지면서, 지난 주 급등세였던 보안주들이 오늘 약센데요,
사흘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던 안철수연구소가 6%대 내림세로 거래를 시작했고, 나우콤 역시 나흘만의 하락세로 11% 넘는 급락세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소프트포럼 등의 관련주가 일제히 내림셉니다.

6.
고흥길 국회 문방위원장, 미디어 법을 이번 회기 내에 합의처리 할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만일 합의가 되지 않을 경우 법절차에 따라 가는 수밖에 없다며, 민주당의 회의장 봉쇄가 지속될 경우 법안을 강행통과시킬 수 밖에 없다고 언급했습니다. 이 소식과 함께 오늘 미디어법 관련주가 강셉니다.
YTN과 ISPLUS, 디지틀조선 등이 일제히 3%대 내외의 오름세로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