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는 '콩기름' 전쟁중
박상완
가
콩기름의 최대 성수기인 추석 명절을 앞두고 식품업계의 콩기름 판촉경쟁이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불황의 여파로 콩기름 수요가 다시 늘면서 올 상반기 콩기름 판매액은 CJ제일제당의 경우 240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무려 49%나 늘었습니다.
지난해 포도씨유가 931억 원, 콩기름이 830억 원으로 가정용 식용유시장 매출 2위에 그쳤지만, 올해는 콩기름이 1천22억 원으로 포도씨유를 누르고 5년만에 1위를 탈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CJ제일제당은 전 제품을 국내에서 착유하는 점을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한 캠페인을 벌이고 있으며, 사조해표도 할인점을 중심으로 대대적인 기획행사를 펼치고 있습니다.
불황의 여파로 콩기름 수요가 다시 늘면서 올 상반기 콩기름 판매액은 CJ제일제당의 경우 240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무려 49%나 늘었습니다.
지난해 포도씨유가 931억 원, 콩기름이 830억 원으로 가정용 식용유시장 매출 2위에 그쳤지만, 올해는 콩기름이 1천22억 원으로 포도씨유를 누르고 5년만에 1위를 탈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CJ제일제당은 전 제품을 국내에서 착유하는 점을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한 캠페인을 벌이고 있으며, 사조해표도 할인점을 중심으로 대대적인 기획행사를 펼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