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수도권 대규모 택지지구가 뜬다

조정현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파주 교하 신도시 등 이번 주엔 수도권 대규모 택지지구에서 대거 분양 물량이 선보입니다. 특히 천 가구 규모의 랜드마크 단지들이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조정현 기잡니다.



< 리포트 >
견본주택에 긴 줄이 늘어 섰습니다.

내일 청약접수를 시작하는 파주 교하신도시 한라비발디 아파트의 견본주택입니다.

교하신도시에서 경의선 운정역과 가장 가까운 역세권 대단지로,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인터뷰]유향란 / 서울시 인의동
"상업 지역이 가까와서 좋더라고요. 그리고 구조가 잘 나와 가지고, 40평대가 다른 아파트에 비해서 잘 나온 것 같더라고요."

3.3m²당 분양가는 평균 천44만 원.

기존 아파트 시세는 물론 최근 교하신도시에 공급된 아파트보다 낮은 분양가에도, 고급화 전략을 택했습니다.

천연 대리석으로 마감된 거실에, 와인셀러까지 포함된 맞춤형 가전이 눈에 띕니다.

고급 주상복합에서나 볼 수 있었던 월풀 욕조까지 갖췄습니다.

[인터뷰]박정은 / 경기도 고양시
"(한라비발디) 1차 아파트가 너무 평이 좋았잖아요, 분양가는 좀 비싸다고 했었지만. 와 보니까 거기와 비교해 가지고 조금 떨어지지 않을까 했는데 여기도 좋네요."

이번 주 부턴 수도권 대규모 택지지구 분양이 본격화됩니다.

교하와 광교 등 신도시를 비롯해, 고양 삼송지구와 남양주 별내지구가 잇따라 분양을 시작합니다.

[인터뷰]이미영 / 스피드뱅크 분양팀장
"대단위로 개발되고 광역교통망이 집중적으로 확충되고, 그래서 과거부터 입주 후에는 주변 지역을 이끄는 대표적인 주거지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많은 곳입니다."

전문가들은 내년 2월 양도세 감면 종료를 앞두고 밀어내기식 분양이 봇물을 이루는 만큼, 단지별 입지 조건과 랜드마크 가능성 등을 꼼꼼하게 따져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머니투데이방송 조정현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