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전화] 현대그룹, 독일 M+W그룹 투자 유치 실패…인수전 돌출 변수

강효진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현대그룹이 현대건설 인수를 위해 전략적 투자자로 유치한 독일 M+W그룹이 투자 방침을 철회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본입찰을 나흘 앞두고 나온 돌출 변수에 현대그룹 관련주가는 크게 출렁였습니다. 취재 기자 연결해서 자세한 내용 들어보겠습니다. 강효진 기자!



< 리포트 >
네 보도국입니다.

Q> 현대그룹이 예정됐던 독일 그룹의 투자 유치에 실패했다고 하는데 어떤 내용인지 자세히 전해주시죠?

A> 네 현대건설 인수를 위해 현대그룹과 손 잡았던 독일 건설 기업 M+W 그룹이 현대그룹에 대한 투자 방침을 철회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아직 공식적으로 확인된 내용은 아닌데요 .

오는 15일로 예정된 본입찰을 나흘 앞두고 나온 깜짝 소식이어서 시장에 일고 있는 파장은 큰 상탭니다.

당초 현대그룹은 독일 M+W 그룹을 전략적 투자자로 유치했는데요.

경쟁 상대인 현대차그룹에 비해서 부족한 자금력을 보완하고 경영상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하지만 시장에선 독일 M+W 그룹의 자금 동원력이 그리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했고 본입찰 직전인 현재까지도 투자 규모 등 현대그룹과의 구체적인 합의 내용은 전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현대그룹의 해외 투자 유치 불발 소식이 전해지면서 현대그룹 관련주가는 크게 출렁였습니다.

그룹 주력 계열사인 현대상선은 장중 13% 이상 급등하면서 어제보다 약 8% 오른 4만 6천 750원에 장을 마쳤습니다.

현대상선의 최대주주인 현대엘리베이터는 장 중 4% 이상 뛰었으나 장 종반 낙폭을 키우며 1% 내린채 거래를 마감했습니다.

앞서도 현대그룹 관련주들은 현대그룹에 악재성 소식이 전해질 때마다 주가가 급등하는 등 매우 민감하게 반응했는데요

이는 현대그룹이 무리한 차입으로 현대건설을 인수하려한다는 우려와 함께 현대차그룹에 현대건설이 넘어갈 경우, 현대상선 등 계열사 경영권을 유지하기 위해 현대그룹이 지분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란 기대감 때문이었습니다.

오늘 투자 유치 불발 소식에 대해 현대그룹은 공식적으로 확인해주지 않고 있습니다.

현대건설 인수전에 돌출 변수가 나타난 가운데 채권단은 오는 15일 본입찰을 실시해 연말까지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는 등 매각 일정을 마무리할 방침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에서 전해드렸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