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윌리엄 왕자 약혼반지, 중국에선 얼마?

김주연

< 앵커멘트 >
윌리엄 왕자와 케이트 미들턴의 약혼 반지. 수천만원을 호가하는 고가의 반지이지만 모조품의 천국 중국에서는 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김주연 앵컵니다.



< 리포트 >
윌리엄 왕자가 여자친구 케이트 미들턴에게 청혼하며 끼워준 이 반지.

블루 사파이어와 다이아몬드로 장식돼있는 고가품으로, 지난 1981년 고 다이애나 영국 왕세자비가 찰스 왕세자와 결혼할 당시 받은 것으로 알려져 화제를 낳았습니다.

그런데 4만 5천달러를 호가하는 이 반지가 중국에서는 1달러도 안되는 가격에 팔리고 있습니다.

중국 저장성 이우시에 위치한 쥬얼리 업체들이 저렴한 도금 반지 등을 이용해 모조품을 대량생산하고 있는건데요.

거의 비슷한 디자인으로 만들어진 모조품은 최저 3위안, 약 45센트에서 비싸게는 50위안, 약 7달러 50센트 가량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인터뷰] 쩌 밍왕 / 밍왕 쥬얼리
"관련 시장의 전망이 밝다는 판단으로 온라인 쇼핑몰 알리바바에 모조품 반지를 등록했는데 며칠 후 주문이 쇄도하더군요."

업체들은 반지 외에도 열쇠고리와 테디베어 등 다양한 결혼 기념품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후 쉬샨 / 원나 쥬얼리
"영국에선 왕실 가족 모두 대중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죠. 장기적으로 봤을 때도 왕실 기념품은 사업성이 있어요. 특히 결혼식을 앞두고는 판매가 크게 늘어날 수 있죠."

이렇게 관련 산업까지 만들어내며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윌리엄 왕자와 케이트 미들턴의 결혼식은 30여년전 다이애나비의 결혼식이 치러졌던 런던 웨스트민스터 대성당에서 오는 4월 29일 치러질 예정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 김주연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