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업계, '설 마케팅' 경쟁
박상완
가
< 앵커멘트 >
2011 신묘년 설을 맞아 카드사들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본격적인 '설 마케팅'을 펼칠 계획입니다. 어떠한 혜택들이 있는지 박상완 기자가 전합니다.
< 리포트 >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카드사들의 마케팅 경쟁도 분주해졌습니다.
먼저 신한카드는 세뱃돈 증정과 하이패스 통행료, 차례상 비용 지원 이벤트 등의 '신묘년 행사'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인터뷰] 신덕철 / 신한카드
"설을 맞아 고객들의 세뱃돈을 지원해주는 이벤트와 차례상 비용지원 이벤트가 있습니다. 그리고 귀성ㆍ귀경길에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해 하이패스 통행료를 최대 50%까지 캐시백 해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삼성카드는 대형마트에서 설 선물세트를 카드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인터뷰] 한대식 / 삼성카드
"홈플러스, 롯데마트, 이마트 등 3대 할인점에서 삼성카드를 이용해서 선물세트를 구입하면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100만원까지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분사를 앞두고 있는 KB국민카드의 설 마케팅 역시 공격적입니다.
KB국민카드는 대형마트에서 카드로 설 선물세트를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이용금액에 따라 최고 100만원까지 상품권을 제공할 방안이며, 무료로 귀성 버스를 제공하는 행사도 실시합니다.
이밖에 롯데카드는 설 선물로 롯데상품권카드를 구매하면 금액에 따라 롯데상품권카드를 추가로 증정하고, 하나SK카드도 대형마트에서 설 선물세트를 구입하면, 구입금액의 10%를 상품권으로 지급합니다.
BC카드는 1만원이상 결제한 후 홈페이지의 이벤트란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영화권 2천200매를 경품으로 제공합니다
이번 설 연휴를 맞아 카드사들이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잘 활용한다면 알뜰한 소비와 푸짐한 선물이란 '두 마리 토끼'를 잡을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 박상완입니다.
2011 신묘년 설을 맞아 카드사들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본격적인 '설 마케팅'을 펼칠 계획입니다. 어떠한 혜택들이 있는지 박상완 기자가 전합니다.
< 리포트 >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카드사들의 마케팅 경쟁도 분주해졌습니다.
먼저 신한카드는 세뱃돈 증정과 하이패스 통행료, 차례상 비용 지원 이벤트 등의 '신묘년 행사'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인터뷰] 신덕철 / 신한카드
"설을 맞아 고객들의 세뱃돈을 지원해주는 이벤트와 차례상 비용지원 이벤트가 있습니다. 그리고 귀성ㆍ귀경길에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해 하이패스 통행료를 최대 50%까지 캐시백 해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삼성카드는 대형마트에서 설 선물세트를 카드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인터뷰] 한대식 / 삼성카드
"홈플러스, 롯데마트, 이마트 등 3대 할인점에서 삼성카드를 이용해서 선물세트를 구입하면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100만원까지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분사를 앞두고 있는 KB국민카드의 설 마케팅 역시 공격적입니다.
KB국민카드는 대형마트에서 카드로 설 선물세트를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이용금액에 따라 최고 100만원까지 상품권을 제공할 방안이며, 무료로 귀성 버스를 제공하는 행사도 실시합니다.
이밖에 롯데카드는 설 선물로 롯데상품권카드를 구매하면 금액에 따라 롯데상품권카드를 추가로 증정하고, 하나SK카드도 대형마트에서 설 선물세트를 구입하면, 구입금액의 10%를 상품권으로 지급합니다.
BC카드는 1만원이상 결제한 후 홈페이지의 이벤트란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영화권 2천200매를 경품으로 제공합니다
이번 설 연휴를 맞아 카드사들이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잘 활용한다면 알뜰한 소비와 푸짐한 선물이란 '두 마리 토끼'를 잡을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 박상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