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경제플러스M] 메모와 사진, 시크릿 관리하자!

MTN 산업부

[60회 경제플러스 M '베스트앱']

스마트폰의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을 선별해 알아보는 시간, 베스트앱!

스마트폰의 휴대가 일상화 되면서 계좌번호, 비밀번호, 혹은 다양한 곳에서 찍은 사진들을 기기 자체에 남기는 일이 잦아졌다.

개인 정보 보안을 위해서라면 스마트폰 자체에 항상 전체 잠금을 해서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러나 하루에도 수백 번 이상 보게 되는 스마트폰에 매번 비밀번호를 설정하기란 상당히 귀찮은 일이다.



이럴 때를 위해 메모와 사진에만 비밀번호를 걸어 개인 프라이버시도 보호하고,일상적일 때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시크릿 애플리케이션이 있다.

바로 ‘Securememo’와 ‘Securephoto' 앱이 그것이다.

'Securememo' 앱은 스마트폰에서 작성한 메모를 비밀스럽게 관리할 수 있는 보안 애플리케이션이다.

앱을 실행한 후 간단하게 메모를 작성하고 비밀번호를 걸어주면 된다.
저장된 메모는 암호화 처리 되어 있기 때문에 혹시 모를 기기 분실에도 안심할 수 있다.

설정된 메모는 제목 바꾸기, 일반메모 전환, 삭제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작성된 메모가 많을 때에는 검색 기능을 이용해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Securephoto' 앱은 스마트폰에서 촬영한 사진을 관리할 수 있는 보안 애플리케이션이다.

기본 베이스는 ‘Securememo’와 같지만 ‘Securephoto’ 앱을 사용해 비밀번호를 설정했다면 갤러리에 있는 사진을 삭제해야 애플리케이션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도록 한다.

메모와 사진을 관리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베스트앱> 더욱 자세히 알아본다.

방송시간안내
매주(금) 18:30 (토) 21:30 (일) 24:30 (일) 18:30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