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홈쇼핑 판매수수료 최고 50%
김태일
중소업체들은 TV홈쇼핑 업체들에게 평균 37%의 판매수수료를, 대형마트에는 높은 마진과 별개로 평균 10%의 판매장려금을 내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5개 TV홈쇼핑 업체와 3개 대형마트에 납품하는 중소업체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TV홈쇼핑의 판매수수료는 대부분 35% 였고, 일부 품목은 50%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형마트의 경우, 중소업체로부터 단순 평균 10%의 판매장려금을 받는 것은 물론 물류비와 판촉사원 인건비 등의 추가 부담을 전가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공정위는 이같은 설문 결과를 토대로 이달 중 TV홈쇼핑과 대형마트의 판매 수수료 인하를 마무리 짓는다는 방침입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5개 TV홈쇼핑 업체와 3개 대형마트에 납품하는 중소업체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TV홈쇼핑의 판매수수료는 대부분 35% 였고, 일부 품목은 50%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형마트의 경우, 중소업체로부터 단순 평균 10%의 판매장려금을 받는 것은 물론 물류비와 판촉사원 인건비 등의 추가 부담을 전가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공정위는 이같은 설문 결과를 토대로 이달 중 TV홈쇼핑과 대형마트의 판매 수수료 인하를 마무리 짓는다는 방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