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소비시즌 기대감...지속 가능성은?
[MTN 신승용의 마켓10] 마켓키워드윤재식 PD
- 추수감사절 연휴, 미 소비 총 16% 증가
쇼핑객 수 2억2천6백만명
전년비 1400만명 증가
- 추수감사절 소비 집계 방법
교통량 근거(쇼퍼트렉사), 당일 6.6% YoY 증가
샘플조사(전미소매연맹, NRF), 연휴기간 16.4% YoY 증가
☞오전장을 책임지는 MTN '신승용의 마켓10' VOD 다시보기
- 1인당 소비액 전년비 9.1% 증가
2011년, 398.62달러
2010년, 365.34 달러
- 미 언론, 추수감사절 소비수혜자는 '애플'과 '아마존'
온라인 비중, 38% (150.53 달러)
아마존 매출 약 50% 증가
애플, 약 4배 증가(비공식)
- 미 연말소비 중요한 이유
GDP 70% 소비자 지출이 차지
연간매출의 25 ~ 40% 연말 집중
- 시장흐름 진단
재료의 시장내 반영정도를 기준한 판단 필요시점
환율시장 꼼꼼한 체크 필요
쇼핑객 수 2억2천6백만명
전년비 1400만명 증가
- 추수감사절 소비 집계 방법
교통량 근거(쇼퍼트렉사), 당일 6.6% YoY 증가
샘플조사(전미소매연맹, NRF), 연휴기간 16.4% YoY 증가
☞오전장을 책임지는 MTN '신승용의 마켓10' VOD 다시보기
- 1인당 소비액 전년비 9.1% 증가
2011년, 398.62달러
2010년, 365.34 달러
- 미 언론, 추수감사절 소비수혜자는 '애플'과 '아마존'
온라인 비중, 38% (150.53 달러)
아마존 매출 약 50% 증가
애플, 약 4배 증가(비공식)
- 미 연말소비 중요한 이유
GDP 70% 소비자 지출이 차지
연간매출의 25 ~ 40% 연말 집중
- 시장흐름 진단
재료의 시장내 반영정도를 기준한 판단 필요시점
환율시장 꼼꼼한 체크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