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경제매거진] 삼성전자 세계 가전시장 종합 1위 도약 비결은?

MTN산업부

[5회 경제매거진 위클리포커스]

한 주간 산업계 각 분야의 이슈를 점검해보는 <위클리포커스>.

이번 주 <위클리포커스>에서는 세계 가전시장 종합 1위에 오른 삼성전자의 놀라운 경쟁력을 집중 조명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 스마트폰 세계 1위…갤럭시 빛났다
삼성의 첫 텐밀리언셀러 스마트폰 '갤럭시S'에 이어 출시 5개월 만에 1000만대 판매를 돌파한 '갤럭시S2'까지.

올해 삼성 스마트폰을 세계 1위에 올려놓은 갤럭시 시리즈의 인기비결과 연 3억대 출하라는 대기록을 달성한 삼성의 휴대폰 전략을 살펴본다.

◆ 일본을 침몰시킨 '삼성TV'
6년 연속 세계 1위, 두 달 연속 사상 최대 월 판매 기록을 경신하는 등 신기록 행진을 벌이고 있는 삼성 TV.

올해 일본 제조업체 소니와 파나소닉 등이 줄줄이 적자를 기록하며 쇠퇴의 길을 걷고 있는 가운데 TV 왕국 일본을 무너뜨린 삼성의 TV 전략을 짚어본다.

◆ 치킨게임 승자 삼성 반도체
세계 반도체 불황 속에서도 강력한 제품 경쟁력으로 18년간 메모리 반도체 세계 1위를 지키고 있는 삼성전자.

세계 최초로 20나노급 D램 양산에 돌입한데 이어 지난 3분기 세계 D램 시장에서 45%의 점유율로 사실상 치킨게임의 승자 지위에 올라섰다.

모바일 AP와 CIS 등 비메모리 시장에서도 선두에 오른 삼성전자의 반도체 경쟁력을 분석한다.

방송시간안내
매주(금) 16:30 (금) 21:00 (토)14:00 (일)15:00
진행 : 서성완 산업부장, 김주연 앵커
출연 : 이지원 산업부 기자
연출 : 김원종, 김성운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