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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스마트TV 광고로 '생태계' 활성화

이규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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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스마트TV에 광고 플랫폼을 적용해 콘텐츠 기업의 생태계 활성화에 나섭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9월 시작한 글로벌 광고 플랫폼 '삼성 애드허브'를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기기에 이어 스마트TV까지 적용대상을 넓혔습니다.

'삼성 애드허브'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이 손쉽게 광고를 탑재할 수 있는 광고 플랫폼으로 고화질, 3D 등의 다양한 스마트TV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TV 광고를 한국과 미국에서 우선 시작한 뒤 점차 글로벌로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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