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최태원 회장 "사회적 기업의 주체는 사람" 외 5건

이대호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재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알려드리는 비즈피플 코넙니다.

< 리포트 >
<최태원 SK 회장 "사회적 기업의 주체는 사람">
최태원 회장이 SK와 KAIST가 함께 만든 '사회적 기업가 센터' 개소식에 참석해 사회적 기업의 성장을 위한 인재 양성을 강조했습니다.

최 회장은 "사회적 기업가 센터가 인재 양성의 씨앗을 뿌리는 역할을 할 것"이라며 "개설된 MBA 과정을 이수한 인재들이 실제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신종균 삼성전자 사장 "4인치 '갤럭시S3 미니' 출시">
신종균 삼성전자 ITㆍ모바일 담당 사장이 갤럭시S3 사양을 가진 4인치 크기 스마트폰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신 시장은 10일 서울 서초사옥에서 기자들과 만나 "4인치 화면의 갤럭시S3를 11일 독일에서 출시할 예정"이라며 "유럽에는 4인치 화면에 대한 수요가 많다"고 말했습니다.

<정준양 포스코 회장, 세계철강협회 회장단 선임>
정준양 포스코 회장이 세계 철강협회 회장단에 선임됐습니다.

포스코는 10일 정 회장이 인도 뉴델리에서 열리고 있는 제 46차 세계 철강협회 연례총회에서 임기 3년의 부회장에 선임됐다고 밝혔습니다.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 몽골 텡게르금융과 전략적 제휴>
하나금융그룹이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텡게르 금융그룹과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김정태 회장은 "하나은행의 리테일과 PB, 외환은행의 기업금융, 수출입, 외환 부문의 강점을 토대로 몽골 내 고객에게 폭넓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등 협력의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구자열 LS전선 회장, 미국 전력 케이블 공장 준공식 참석>
LS전선이 현지시간으로 9일, 아시아 기업 최초로 미국 자회사인 슈페리어 에식스(Superior Essex)를 통해 노스캐롤라이나주 타버러(Tarboro)시에 전력 케이블 공장을 완공했다고 밝혔습니다.

준공식에 참석한 구자열 LS전선 회장은 "이번 준공은 50년 LS전선 역사에서 가장 중요한 순간 중 하나"라며 "2015년 글로벌 넘버1 케이블 메이커가 되기 위해 전임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강덕수 STX 회장, 미얀마 대통령과 사업협력 논의>
강덕수 STX그룹 회장이 미얀마 대통령과 만나 사업 협력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STX는 떼인 세인(Thein Sein) 미얀마 대통령과 정부 주요인사 25명이 STX조선해양 진해 조선소를 방문해 강덕수 STX그룹 회장과 자원개발과 발전사업, 방산 분야 등의 협력 확대를 논의했다고 밝혔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