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이건희 회장, 상하이서 전자사장단회의 주재 외 5건

이충우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재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알려드리는 비즈피플 코넙니다.

< 리포트 >
<이건희 회장, 상하이서 전자사장단회의 주재>
베트남과 중국 등 아시아 사업 현장 점검에 나선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이 11년 만에 중국 상하이에서 삼성전자 사장단 회의를 엽니다.

이 회장은 이재용 사장, 윤부근 소비자가전 담당 사장, 장원기 삼성차이나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중국 사업 현황과 전략 등을 점검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석채 회장 "이제는 디자인경영 시대">
이석채 KT 회장 15일 올레스퀘어에서 가진 디자인경영 선포식에서 향후 산업 전망에 대해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 회장은 "통합 KT가 출범된 지난 2009년부터 줄곧 디자인경영을 구상해 왔으며, 최근 그 성과가 가시적으로 나타나고 있다"면서 "그만큼 디자인은 산업과 경제 전반에서 성패를 좌우하는 중요한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강만수 KDB금융 회장, IMF WB 연차총회 참가>
KDB산업은행은 강만수 KDB금융지주 회장 겸 산업은행장이 지난 13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2012년 국제통화기금(IMF)과 세계은행(World Bank)의 연차총회에 참가했다고 밝혔습니다.

강만수 회장은 규모의 영세성, 취약한 국제채 시장 등을 역내 채권시장 발달의 저해요인으로 꼽고, 국가별 이해상충 등의 조정을 통한 역내 자본시장 변동성 완화 노력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김철하 CJ제일제당 대표, 경기도와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R&D 업무협약 체결>
김철하 CJ제일제당 대표이사는 오늘 오전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중소기업 '네고팩'에서 김문수 경기도지사와 만나 R&D사업 동반성장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경기도와 CJ제일제당은 앞으로 공동사업단을 구성해 친환경 플라스틱개발 및 한우 파이프 스톤 사업을 추진하게 됩니다.

<박재순 농어촌공사 사장, 나주 농업박람회 방문>
박재순 한국농어촌공사 사장은 지난 13일 나주시 농업기술원에서 개최중인 ‘2012 국제농업박람회’에 방문해 행사관계자들과 참여 직원들을 격려했습니다.

박 사장은 "녹색 미래를 여는 친환경생명산업으로써의 한국농업의 미래를 알리는데 공사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직원들을 격려하고 "국제농업박람회가 한국 농업의 한 단계 도약을 위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국레노버, 강용남 신임 대표이사 임명>
한국레노버는 신임 대표이사로 강용남 전 한국HP 상무를 임명했습니다.

강 신임 대표는 앞으로 전략 개발과 판매 운영, 비즈니스채널 관리 등 국내 사업을 지휘하며, 한국·홍콩·대만 지역 총괄 사장인 잭 리에게 업무를 보고하게 됩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