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허동수 GS칼텍스 회장, 무역의 날 '최고 수출 탑' 수상 外 5인

강효진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살펴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 리포트 >
● 허동수 GS칼텍스 회장, 무역의 날 '최고 수출 탑' 수상

GS칼텍스가 제 49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국내 업체 가운데 최고 등위인 '250억불 수출 탑'을 수상했습니다.

허동수 GS칼텍스 회장은 "비산유국인 우리나라에서 석유제품을 최대 수출 주력 품목으로 키웠다는 것은 수출역사상 기념비적 사건"이라며 "과감한 선제적 투자와 사업다각화, 수출선 다변화 등을 통해 정유업계의 수출을 선도해왔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습니다.

● 이찬우 STX重 사장, 금탑산업훈장 수훈

이찬우 STX중공업 대표이사 사장이 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49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금탑산업훈장을 받았습니다.

이 대표는 STX가 이라크 전후 복구 사업에 진출해 국내 기업의 이라크 진출의 초석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 여상덕 LG디스플레이 부사장, 은탑산업훈장 수훈

여상덕 LG디스플레이 부사장이 '제49회 무역의 날' 시상식에서 은탑산업훈장을 받았습니다.

여 부사장은 "디스플레이 후발주자였던 우리나라가 세계 1위로 성장한 원동력은 끊임없는 연구개발이었다"며 "차세대 디스플레이 시장을 선도하도록 플렉시블과 투명디스플레이 등 미래기술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방한홍 한화케미칼 대표, 은탑산업훈장 수훈

방한홍 한화케미칼 대표가 5일 제 49회 무역의 날을 맞아 국내 화학 산업의 세계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은탑산업훈장을 받았습니다.

방 대표는 여천NCC 영업총괄, 한화케미칼 영업총괄 임원을 거치며 원료인 나프타 분해사업부터 최종제품인 합성수지까지 경험을 두루 갖춘 영업·마케팅 전문가입니다.

●이팔성 우리금융 회장, 김장 2만 포기 '한마음 김장 나눔' 봉사

이팔성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계열사 CEO와 자매결연마을 주민 등 520여 명과 함께 '한마음 김장 나눔' 자원 봉사 활동을 펼쳤습니다.

이 회장은 이날 그룹 신입사원들과 함께 김장을 담그며 "이웃과 함께 행복을 누리고 모두가 함께하는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심경섭 한화 대표, 임직원과 김장 나눔 봉사 활동

심경섭 한화 대표가 임직원 50여명과 함께 성동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가졌습니다.

이날 담근 김장 김치를 생계가 어려운 저소득층 가정에 직접 배달하며 심 대표는 "한화 임직원들의 정성이 어려운 겨울 나기에 작게 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