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 신년 하례식 참석 외 5건

이나미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계 주요 인물들의 동향을 전해드리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 리포트 >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 신년 하례식 참석>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이 내년 1월 2일 열리는 삼성그룹 신년하례식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이 회장은 이 행사에서 최근 해외에서 구상한 경영화두와 경영지침을 밝힐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내년은 삼성의 '신경영선언 20주년'이 되는 해여서 이 회장이 그룹의 새로운 중장기 경영 전략을 내 놓을 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 임직원에 신년인사>

현대그룹 현정은 회장은 '든든한 산'이 돼 달라는 내용의 이메일 연하장을 통해 임직원들에게 신년인사를 전했습니다.

현 회장은 연하장에서 "올 한해도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한 여러분, 정말 수고 많았다"면서 "내년에도 현대그룹에 든든한 산이 되어 달라"고 말했습니다.

<최신원 SKC 회장, 소방방재청 위문>

최신원 SKC 회장과 유용종 SK부회장단 사장, 김종식 SK텔레시스 사장 등 SK 계열사 경영진들이 소방방재청을 방문했습니다.

최 회장은 이기환 소방방재청장에게 격려금과 장비구입지원금 1억 5000만 원을 전달한 뒤 "사회안전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는 모든 소방공무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대우조선해양 박동혁ㆍ이철상 부사장 승진>

대우조선해양이 박동혁 생산총괄장과 이철상 톱매니지먼트 실장을 부사장에 임명하는 임원 인사를 단행했습니다.

박 부사장은 기존과 같이 생산총괄장을, 이 부사장은 톱매니지먼트 실장에서 인사지원실장으로 보직이 변경됩니다.

대우해양조선은 "이번 인사는 이번 인사는 대우조선의 미래지향점인 해양플랜트 전문기업으로의 성공적인 도약을 위해 종합엔지니어링 역량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습니다.

<우리금융경영연구소 대표이사에 황록 전 부사장 선임>

우리금융그룹이 설립한 우리금융경영연구소 대표이사에 황록 전 우리금융지주 부사장이 선임됐습니다.

황록 대표이사는 우리은행 부행장을 거쳐 지난 2011년 4월 우리금융지주 부사장으로 선임돼 미래전략본부장을 역임했습니다.

<나세르 알 마하셔 S-OIL 대표, 이웃돕기 성금 35억 기부>

S-OIL은 서울 중구 '사랑의 열매' 회관에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연말 불우이웃돕기 성금 35억원을 기탁했습니다.

나세르 알 마하셔 S-OIL 최고경영자는 "S-OIL 임직원들의 작은 정성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햇살로 전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