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대한항공 오너 3남매 나란히 승진 외 5건

이대호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살펴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 리포트 >
1. 대한항공 조현아·조원태 전무 부사장 승진

대한항공은 2013년 정기임원 승진인사에서 조현아 전무와 조원태 전무를 각각 부사장으로, 조현민 상무보를 상무로 승진시키는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조양호 회장의 장녀인 조현아 신임 부사장과 장남인 조원태 신임 부사장은 지난 2009년 12월 전무로 승진한 지 3년여만에 나란히 부사장 자리에 올랐으며, 조 회장의 막내딸인 조현민 상무보도 상무로 승진했습니다.

2. 김기문 중기중앙회장 "경제민주화 정책적 결실로"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경제민주화가 정책으로 결실을 볼 수 있도록 정부가 적극 나서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김 회장은 중소기업 신년회에 참석해 "거래의 불공정, 시장의 불균형, 제도의 불합리 등 경제 3불(不)을 해소하고 공정한 생태계를 만드는 것이 중소기업이 바라는 진정한 경제민주화"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3. 최재원 SK부회장 美 CES 간다

최재원 SK그룹 수석부회장이 세계 최대 전자제품 박람회인 CES에 참석합니다.

SK그룹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최 부회장은 오는 8일∼11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3'에 하성민 SK텔레콤 사장, 권오철 SK하이닉스 사장, 서진우 SK플래닛 사장 등과 함께 참석할 예정입니다.

4. 이윤재 흥아해운 회장, 선주협회 회장에 선임

이윤재 흥아해운 회장이 한국선주협회 신임 회장에 선임됐습니다.

한국선주협회는 2013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제28대 한국선주협회장에 이윤재 흥아해운 회장을 만장일치로 추대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신임 회장은 1970년 흥아해운에 평사원으로 입사해 동경사무소장과 본사 영업부장 등을 거쳐 34년만에 회장직에 오른 정통 해운인입니다.

5. 이효규 LIG넥스원 대표, 국립현충원서 '애국 시무식'

방위산업체 LIG넥스원 이효구 대표는 임직원 100여명과 함께 서울과 대전 등 전국에 있는 국립현충원에서 '애국 시무식'을 진행했습니다.

이 대표는 "첨단무기 개발과 생산으로 대한민국 영토를 수호하고 국민의 안녕을 지키는 진정한 애국기업이 되겠다"고 말했습니다.

6. 이성룡 홈플러스 테넌트사업본부장, 부사장 승진

홈플러스는 이성룡 테넌트사업부문장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 발령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부사장은 1981년 삼성물산에 공채 입사한 후 상품바이어, 신규사업개발, 유통기획 등 다양한 분야를 경험했으며, 홈플러스 창립 이후 1지역본부장, 비식품상품본부장 등을 지냈고, 2011년부터는 테넌트사업본부장을 맡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