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김충호 현대차 사장, "올해 가장 치열한 한 해 될 것"외 5건

강은혜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살펴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 리포트 >
1. 김충호 현대차 사장, "올해 가장 치열한 한 해 될 것"

현대자동차는 오늘 서울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2013년 상반기 판매촉진대회를 개최하고, 판매역량 강화와 판매목표 달성을 결의했습니다.

김충호 현대차 사장은 격려사를 통해 "지난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최선을 다했지만 내수판매는 해외시장의 선전에 비해 다소 아쉬웠다"며 "올해 또한 경기상황의 불확실성과 경쟁사들의 적극적인 공세 등이 맞물리며 그 어느 해보다 치열한 한 해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2. 문재우 손해보험협회장 "중소기업 재난보험 도입"

손해보험업계가 중소기업 보호를 위해 중소기업 재난보험을 도입합니다.

문재우 손해보험협회장은 오늘 롯데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보험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재난 위험으로부터 안전하게 사업을 하고 일자리를 지킬 수 있도록 사회안전망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3. 경동나비엔, 콘덴싱 가스온수기 'iF 제품 디자인 어워드' 수상

경동나비엔이 업계 최초로 iF 제품 디자인 어워드에서 3년 연속 수상했습니다.

최재범 경동나비엔 대표이사는 "작년 10월 북미 지역에서 선보인 신제품 콘덴싱 가스온수기 NPE가 세계적인 디자인상을 수상해 제품 성능과 함께 디자인의 우수성까지 모두 인정받아 기쁘다"고 말했습니다.

4. 강현구 롯데홈쇼핑 대표이사, "임직원 가족 위해 노력"

롯데홈쇼핑이 가족친화경영의 일환으로 임직원 가족과 자녀들의 자사 방송 스튜디오 체험 프로그램 '우리집에 놀러와'를 진행합니다.

강현구 롯데홈쇼핑 대표이사는 "직원들의 가족을 웃게 해주는 환경이 조성돼야 일할 맛 나는 직장"이라며 "앞으로도 임직원 가족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끊임없이 개발하고 실행해 가족 같은 회사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5. 김상헌 NHN 대표이사, 18일 KOG아카데미서 강연

김상헌 NHN 대표이사가 오는 18일 노보텔 대구시티센터에서 열리는 제 51회 KOG아카데미에 참석해 특별 강연을 합니다.

김 대표는 이번 강연에서 사법고시 합격후 판사와 LG부사장, IT기업 CEO를 거치는 과정에서 자신의 선택과 결정 기준 등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6. 벤츠 코리아 '첫 여성 CEO' 브리타 제에거 대표 선임

국내 수입차 업계의 첫 외국인 여성 최고경영자(CEO)가 탄생했습니다.

신임 브리타 제에거 대표는 오는 3월 1일부로 공식 취임할 예정으로, 지난 1992년 독일 다임러 본사의 세일즈 조직에 입사해 그 동안 독일 본사에서 다양한 경력을 쌓아왔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