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신동빈 롯데 회장 '역발상' 강조한 '독서경영' 외 5건

이대호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살펴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 리포트 >
▲ 신동빈 롯데 회장, 역발상 강조한 '독서경영'

신동빈 롯데 회장이 롯데 전 계열사 팀장급 직원 2,000여명에게 책을 선물하며 '독서 경영'을 이어갑니다.

신 회장은 '역혁신' 사례가 담긴 신간 '리버스 이노베이션'을 원서로 접한 뒤, 아시아 톱10 글로벌 그룹을 목표로 하는 롯데에게 시사점이 많다고 판단해 팀장급에게 추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김재열 삼성엔지니어 사장, 빙상연맹 회장 재선

김재열 삼성엔지니어링 경영기획총괄 사장이 대한빙상경기연맹 회장 선거에서 재선에 성공했습니다.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을 유치하는 데 크게 기여한 김 회장은 앞으로 4년 동안 빙상연맹을 계속 이끌어가게 됩니다.

▲ 조환익 한전 사장, 세계 에너지총회 조직위원장 선임

조환익 한국전력 사장이 대구 세계에너지총회 조직위원장에 선임됐습니다.

세계에너지총회는 1924년 이후 3년마다 개최되는 에너지 관련 국제회의로 100여개 나라 정부와 기업, 에너지 분야 전문가와 지도자 등 5,000여명이 참석하며, 올해 10월 13일부터 17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립니다.

김중겸 전 사장의 퇴임으로 직무대행을 맡아 온 수석부위원장 김영훈 대성그룹 회장은 대외협력 공동위원장을 맡게 됩니다.

▲ 신동규 농협금융지주 회장 '플랜팜 펀드' 가입

신동규 농협금융지주 회장과 신충식 농협은행장이 플랜팜 펀드 1·2호 고객으로 가입했습니다.

플랜팜 펀드는 NH-CA자산운용이 설계하고 NH농협은행과 NH농협증권에서 판매하는 펀드 상품으로 운용과 판매 보수의 일정 부분을 기금으로 적립해 귀농귀촌을 지원하고 가입자에게 귀농귀촌과 관련된 정보와 이벤트를 제공하게 됩니다.

▲ 손병두 삼성꿈장학재단 이사장, 대만서 명예박사

손병두 삼성꿈장학재단 이사장이 한국과 대만의 우호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대만 문화대학에서 명예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손 이사장은 전경련 부회장으로 재직하던 지난 2000년 11월, 국교단절 이후 중단됐던 한-대만 경제협력위원회를 복원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 쌍용해운 대표이사 사장에 한준석 전무 승진

쌍용양회 계열사인 쌍용해운 대표이사 사장에 한준석 전무가 승진 임명됐습니다.

황동철 쌍용양회 상무는 쌍용머티리얼 사장으로 승진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