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올해 새롭게 도약하겠다" 외 5건

최은석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계 주요인사의 동향을 알려드리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 리포트 >
1.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올해 새롭게 도약하겠다"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은 "올해 사업역량 선진화와 해외사업 강화를 통해 명문 서비스 유통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사장은 서울 장충동 삼성전자 장충사옥에서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 이 같이 밝히고 "어려운 경영여건 속에서도 임직원 모두가 적극적으로 도전해 나가겠다"고 선언했습니다.

2. 박대영 삼성중공업 사장, 신규 사내이사 선임

삼성중공업은 서울YMCA 강남지회에서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박대영 사장을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했다고 밝혔습니다.

박중흠 삼성중공업 조선소장 부사장과 정원태 삼성중공업 경영지원실장 전무도 사내이사에 새롭게 이름을 올렸고, 곽동효 변호사는 사외이사에 재선임됐습니다.

3. 윤영달 크라운·해태 회장, '어린이 뇌전증' 환자 지원

윤영달 크라운·해태제과 회장은 연세대학교 의료원과 '어린이 뇌전증' 환자를 위한 의료사업지원 협약을 맺었습니다.

윤 회장은 "어린이 뇌전증은 치료기간이 길고 가족의 고통이 심해 관심이 절실하다"며 "이번 협약이 어린이 뇌전증에 대한 사회적 캠페인의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

4. 인터넷자율정책기구 의장에 최세훈 다음 사장

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는 신임 의장으로 최세훈 다음커뮤니케이션 대표를 선출했습니다.

최 의장은 "인터넷자율정책기구 역할에 대한 사회 전반의 기대가 커지고 있다"며 "인터넷 문화에 자유와 책임이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5. 세아베스틸, 이승휘 부회장 단독 대표 체제로 전환

세아그룹 핵심 계열사인 세아베스틸은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전문 경영인인 이승휘 부회장 단독 대표 체제로 전환하는 안건 등을 의결했습니다.

세아베스틸은 그동안 이운영 회장과 이승휘 부회장이 각자 대표이사를 맡아 경영해 왔지만 이 회장이 지난 10일 칠레 출장길에 올랐다 심장마비로 별세하면서 이 부회장 단독 대표 체제로 전환하기로 했습니다.

6. 윤윤수 휠라 회장, 예일대 MBA학생에 멘토링

윤윤수 휠라 회장은 서초동 휠라코리아 본사에서 예일대 MBA 학생들과 멘토링 행사를 가졌습니다.

윤 회장은 이 자리에서 "비즈니스는 책이 아닌 경험에서 배우는 것"이라며 다양한 경험과 끊임없는 도전 정신, 자기 확신에 의한 의사결정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