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최태원 SK회장, 이사 재선임 외 5건

임원식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전해드리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 리포트 >
<최태원 SK그룹회장, SK C&C 이사 재선임>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SK C&C 주주총회에서 사내이사로 재선임 됐습니다.

최 회장은 당초 이사 재선임이 불투명했지만 정철길 SK C&C 대표가 "현재 진행 중인 글로벌 사업의 성공을 위해서라도 최 회장 이사 재선임이 필수라고 말하며 만장일치로 이사직에 재선임 됐습니다.

<구본무 회장 "선도 제품으로 시장의 판을 바꾸겠다">

구본무 LG그룹 회장이 "시장의 판을 바꾸고 주도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선도제품을 앞세워 기업가치를 높이겠다"고 밝혔습니다.

구 회장은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LG 주주총회에서 인사말을 통해 "시장선도 상품을 끊임없이 선보이고 시장을 주도할 사업을 계속 발굴하겠다"며 이 같이 강조했습니다.

<SK케미칼, 이문석 사장 대표이사로 선임>
SK케미칼은 주주총회를 통해 이문석 사장을 그린케미칼 비즈 대표를 새 대표이사로 선임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문석 사장은 지난 1979년 SK케미칼에 입사해 기능성소재사업본부장과 유화소재사업본부장 등을 거쳐 지난 2009년부터 SK케미칼 그린케미칼 비즈 대표를 역임해 왔습니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 "화장품 대한 불필요한 동물실험 금지">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이 화장품에 대한 불필요한 동물실험을 금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지속가능위원회를 소집한 자리에서 서 회장이 화장품에 대한 불필요한 동물실험을 금지하고 제품 안전을 위한 대체법 연구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고 밝혔습니다.

<장세주 동국제강 회장, 사내이사 재선임>

서울 을지로 페럼타워에서 열린 동국제강 주주총회에서 장세주 회장이 사내이사로 재선임됐습니다.

이와 함께 신정환 동국제강 부사장과 김계복 동국제강 전무는 사내이사로, 오오키 테츠오(大木 哲夫) JFE홀딩스 이사는 사외이사로 새로 선임됐습니다.


<한섬, 새 대표이사에 김형종 부사장 선임>

의류업체 한섬의 새 대표로 김형종 부사장이 선임됐습니다.

1960년생의 김 부사장은 지난 1985년 한섬에 입사한 이래 경영개선팀장과 현대백화점 점장 그리고 상품본부장을 거쳐 지난해부터 한섬의 부사장을 지내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