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보아오포럼서 국제무대 데뷔 외 5건

조정현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계 주요 인사의 동정을 전하는 비즈피플입니다.

< 리포트 >
1.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보아오포럼서 국제무대 데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오는 6일 중국 하이난다오에서 열리는 보아오포럼에 참석해 본격적으로 국제무대에 오릅니다.

'아시아판 다보스 포럼'으로 불리는 보아오 포럼은 아시아권 국가과 기업, 민간단체 사이의 교류와 협력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2002년 창설됐으며, 이재용 부회장은 이번 포럼에서 신임 이사에 선임될 전망입니다.

2. 신헌 롯데백화점 대표 "재래시장 살리기 앞장"

신헌 롯데백화점 대표가 마케팅과 컨설팅 등을 지원해 재래시장 살리기에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신헌 대표는 서울 소공동 본점에서 열린 전통시장 상생발전 협약식에 참석해 이같이 말하고, "지역별 특성에 맞는 맞춤지원을 통해 전통시장을 더 활기차고 재미있는 공간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3. 프랑수아 프로보 르노삼성 사장 "협력업체 적극 지원"

프랑수아 프로보 르노삼성 사장이 협력 업체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강조했습니다.

프로보 사장은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중앙연구소에서 열린 협력업체 컨벤션에서"성공적인 리바이벌 플랜을 달성하기 위해 협력업체 가족들의 제안을 최대한 수용하도록 모든 장애를 없앨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4. 서승화 한국타이어 부회장 "검소한 결혼문화 정착 앞장"

서승화 한국타이어 부회장이 사내에 검소한 결혼 문화를 정착시키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습니다.

서승화 부회장은 서울 역삼동 본사에서 열린 '동그라미 결혼식' 캠페인 선언식에 참석해 이같이 말하고, 연수원 등 사내 시설을 결혼식장으로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5. 김진환 JW중외신약 사장 "성과주의 프로그램 강화"

김진환 JW중외신약 사장이 "우수 직원의 사기를 높이고 성과주의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다양한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JW중외신약은 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실적이 우수한 임직원을 선정해 지난 달 25일부터 7박 8일 일정으로 히말라야 안나푸르나 등반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6. 유닉스전자 신임사장에 이한조 전 부사장 선임

미용기기 전문업체 유닉스전자의 신임 사장에 이한조 전 부사장이 선임됐습니다.

검사 출신인 이한조 신임사장은 유닉스전자 전략경영실 상무와 부사장 등을 역임했으며 미용업계를 이해하기 위해 직접 미용사 자격증을 취득하기도 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