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보아오 포럼’ 참석차 출국 외 5건

권순우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계 주요인사들의 동정을 알려드리는 비즈피플입니다.

< 리포트 >
1.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보아오 포럼' 참석차 출국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오는 6일 개막하는 '제12차 보아오 포럼'에 참석하기 위해 5일 중국으로 출국했습니다.

이 부회장은 출국 직전 기자와 만난 자리에서 신임이사 선임에 대한 소감을 묻자 "축하받을 일은 아니다"라며 "잘 다녀오겠다"고 말했습니다.

2. 정철길 SK C&C 사장 뮤지컬 강연...인문학 경영 나서

정철길 SK C&C 사장이 시와 오페라 등 인문학 주제를 직원들에게 강의하며 인문학 경영에 나섰습니다.

정 사장은 SK C&C의 인문학 토크 콘서트 '행복콘서트'에서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여주인공이었던 사라브라이트만의 노래를 들려주며 '뮤지컬과 오페라의 차이'를 시작으로 40분 가까이 깊이 있는 뮤지컬 이야기를 들려줬습니다.

3. 이강태 BC카드 사장 '직원 만족 10계명' 선포

이강태 BC카드 사장이 '직원 만족 10계명'을 선포하고 "모든 업무를 진행할 대 항상 고객의 관점에서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도록 하라"고 당부했습니다.

BC카드는 고객의 관점에서 바라는 서비스 항목을 중심으로 '직원 10계명'을 제정하고 직원들이 업무를 할 때 한번 더 고객의 관점에서 생각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4. 이웅열 코오롱 회장 "성공할 수밖에 없는 체질 개선"

이웅열 코오롱 그룹 회장이 "변화 지향점은 외부환경에 대응하는 것이 아니라 어떠한 환경에서도 성공할 수밖에 없는 체질 개선"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회장은 '2013 코오롱 혁신 페스티벌'에 참석해 "성공을 위한 절실한 고민, 공유와 토론을 통해 얻은 새로운 아이디어 등이 어떤 상황에서도 성공하는 우리를 만든다"고 강조했습니다.

5. 한덕수 무협 회장 '보아오 포럼' 참석

한덕수 한국무역협회 회장이 오는 6일 중국 해남도 보아오에서 개최되는 제12차 보아오포럼에 참석합니다.

한 회장은 보아오포럼에서 찰린 바셰프스키 전 미국 무역대표부 대표, 알레한드로 하라 세계무역기구(WTO) 사무차장 등과 함께 '오바마 신 행정부 하에서의 미-아시아 경제관계' 세션의 패널로 참석할 예정입니다.

6. SM 김영민 대표, 스톡옵션 866% 대박

에스엠 엔터테인먼트 김영민 대표가 스톡옵션을 통해 800%가 넘는 수익률을 얻게 됐습니다.

김영민 대표는 행사가 5,123원의 스톱옵션을 자사주 2만5000주를 취득했습니다.

SM엔터 종가가 4만9,500원인 점을 고려하면 평가익이 11억원, 수익률은 866%가 넘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