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경제매거진] 똑똑한 자동차 관리법! 인기 앱으로 간편하게

[MTN 경제매거진] 그 앱이 알고 싶다
MTN산업부

 

[70회 경제매거진 ‘그 앱이 알고싶다’]

따뜻한 봄날 가족들과 연인들과 봄나들이를 떠나기 전에 잘나가는 운전자들은 이것을 잊지 않는다고 한다. 바로, 인기 자동차 어플들을 미리 다운 받는 것.

연비 절약에서부터 자동차 정비, 신차 정보까지 이제 스마트폰만 있으면 간편하게 자동차 관리를 할 수 있다는데.

첫 번째로 소개할 인기 자동차 앱은 알뜰운전의 시작! 차계부의 대세! '드라이버 노트(Driver Note)’

이 앱은 한국석유공사와 연동해서 실시간으로 가장 저렴한 주유소를 정확하게 안내해 준다.

기름을 넣고 나서 따로 입력하지 않아도 주유금액과 날짜 등이 저절로 저장된다는 사실!

또한 주행거리를 같이 관리하면 이를 바탕으로 연비를 계산해 주는 것은 물론, 엔진오일과 미션오일, 에어필터 등의 교체일정은 물론, 각종 정비항목까지 미리 알려준다.

두 번째로 소개할 앱은 ‘머니투데이 자동차’에서 제공하는 ‘오토 엠(Auto M)’이다.

이 앱에는 매일 업데이트 되는 자동차 관련 최신 뉴스는 물론, 국내외에서 출시되는 신차 정보들이 모두 나와 있다.

특히, 새 차를 고르는 분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시승기 정보가 자동차 전문 기자들의 깐깐한 리뷰로 전해진 다는 사실!

이 밖에도, 무료 정비견적을 받아 볼 수 있는 ‘카닥 (Cardoc)’ 과 운전면허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 ‘스마트 운전면허’ 등

<그 앱이 알고 싶다>에서는 자동차 관리에 유용한 앱들을 소개한다.


시간안내
매주(금) 17:00 (금)23;00 (토)13:00 (일)15:00
진행 : 김영롱, 박소영 앵커
출연 : 황예린
연출 : 최지호, 김성운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