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정준양 포스코 회장 "광양1용광로에 포스코 기술력 집약" 외 5건

이나미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계 주요 인물들의 동향을 전해드리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 리포트 >
▲ 정준양 포스코 회장 "광양1용광로에 포스코 기술력 집약"

정준양 포스코 회장이 108일의 개수공사를 마치고 세계 최대 규모로 재탄생한 광양제철소 1용광로 화입식에 참석했습니다.

정 회장은 "광양1고로는 고로 조업과 연원료 품질관리, 설비관리 등 제선기술 전반에 걸쳐 포스코만의 기술력을 집약한 명실상부한 월드베스트, 월드퍼스트 쇳물 생산의 표상"이라고 말했습니다.

▲ 정창수 인천공항공사 사장 '올해의 화물 공항상' 수상

인천국제공항공사가 독일 뮌헨에서 열린 '2013 세계 항공화물 어워드'에서 '올해의 화물 공항상'을 수상했습니다.

정창수 인천공항공사 사장은 "앞으로도 화물 시설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창조경제 실현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 김정주 넥슨 회장, 레고 매매 사이트 '브릭링크' 인수

김정주 넥슨 회장이 세계 최대 레고 매매 장터인 '브릭링크닷컴'을 인수했습니다.

김 회장은 브릭링크 홈페이지를 통해 "40년 레고 팬으로 10년 이상 브릭링크닷컴의 열렬한 사용자였다"며 "브릭링크 인수를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 LH 신임 사장에 이재영씨 내정

한국토지주택공사, LH 신임 사장에 이재영 경기도시공사 사장이 내정됐습니다.

이재영 사장은 경남 합천 출생으로 고려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행정고시 23회로 공직에 입문했으며 국토균형발전본부과 정책홍보관리실장 등을 역임했으며 2011년부터 경기도시공사 사장으로 재직 중에 있습니다.

▲ 유천일 부사장 STX팬오션 신임 대표이사 선임

STX팬오션이 유천일 부사장을 사장으로 승진시키고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습니다.

유 신임 사장은 서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STX 전략기획실장과 STX팬오션 전략기획본부장을 거쳐 STX중공업 부사장을 역임한 뒤 지난 3월 STX팬오션 부사장으로 합류했습니다.

▲ 예금보험공사 신임 이사에 신승우씨 선임

예금보험공사 신임 이사에 신승우 호남지방통계청장이 선임됐습니다.

신 신임 이사는 1957년생으로 청주고와 육군사관학교 건축공학과를 졸업했으며
경제기획원 조사통계국을 거쳐 통계청, 통계교육원장, 통계정보국장, 호남지방통계청장 등을 지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