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구자명 LS니꼬 회장, 한국인 최초 '구리업계 노벨상' 수상 외 5건

김혜수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계 주요 인물들의 동향을 전해드리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 리포트 >
<구자명 LS니꼬 회장, 한국인 최초 '구리업계 노벨상' 수상>

국내 최대 비철금속기업인 LS-니꼬동제련의 구자명 회장이 한국인 최초로 ‘올해의 구리인(The Copper Man of the Year)’으로 선정됐습니다.

'올해의 구리인'은 전세계 구리의 생산ㆍ가공ㆍ거래ㆍ교역업체 단체인 코퍼클럽이 1962년부터 매년 구리산업 발전에 큰 기여를 한 인물에 수여하는 상으로, 구리업계의 노벨상으로 불립니다.

<한컴, 최규현 신임 대표이사 선임>

한화그룹은 계열 광고대행사 한컴의 신임 대표이사로 최규현(53) 전 하쿠호도제일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밝혔습니다.

최 대표이사는 서울 휘문고와 한국외대 포르투갈어 학과와 동 대학 경영학 석사를 졸업했으며, 금강기획과 제일기획 광고본부장을 거쳐 하쿠호도제일 대표이사를 역임했습니다.

< 조순태 녹십자 사장, 신임사원과 '사랑의 김치 담그기'>

조순태 녹십자 사장과 회사 임직원들이 용인종합사회복지관에서 사랑의 김치 담그기 봉사활동에 나섰습니다.

조순태 사장은 "녹십자의 핵심가치인 봉사배려, 인간존중을 실천하는 것은 내 주위의 이웃에 대한 작은 배려부터 시작되는 것"이라며 "신입사원들과 함께 봉사활동에 나서니 씩씩한 사회 초년생의 기운을 받아 힘이 솟는다"고 말했습니다.


<양휘부 회장, 美 '더 케이블 쇼 2013' 참관>

양휘부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회장은 미국케이블TV방송통신협회(이하 NCTA)가 주최하는 세계 최대 케이블TV 박람회인 '더 케이블 쇼 2013'에 참관차 9일 출국해 10일 공식 일정에 들어갔습니다.

양휘부 회장은 "행사 참관을 넘어 세계 케이블산업의 변화를 살펴보고, 어떻게 하면 우리 업계가 함께 변화를 만들어 갈 것인지 모색해 가자"고 말했습니다.

<김용환 수출입은행장, 노르웨이서 한국 선박 세일즈>

한국수출입은행이 글로벌 경기 침체에 빠진 국내 조선사들을 돕기위해 유럽 주요선사들을 상대로 본격적인 세일즈에 나섰습니다.

조선박람회 노르쉬핑(Nor-Shipping)에 참석한 김용환 수은 행장은 노르웨이 LNG 선사인 호그(Hoegh)사의 라이프 호그(Lief Hoegh)회장 등 8개 주요 선사 대표들을 따로 만나 한국 조선사의 선박 구매를 요청하면서 적극적인 금융지원을 약속했습니다.

<김정식 연세대 교수, 한국경제학회장 내정>

김정식 연세대 경제학과 교수가 차기 한국경제학회장에 내정됐습니다.

김 교수는 연세대 경제학과를 나와 미국 클레어몬트대학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내년 2월부터 임기가 시작됩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