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정준양 포스코 회장 "올 여름 절전대책에 적극 동참"외 5건

임채영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계 주요 인물들의 동향을 전해드리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 리포트 >
1. 정준양 포스코 회장 "올 여름 절전대책에 적극 동참"

정준양 포스코 회장이 정부의 올 여름 절전대책에 철강업계가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 회장은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열린 '철강의 날' 행사에 참석해 "설비 보수와 휴가 조정을 비롯해 조명 절전과 실내 온도조절 등을 통해 에너지 절약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 김종준 하나은행장 "서민과 함께 하겠다"

김종준 하나은행장이 서민 금융 상품을 확대하는데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김 은행장은 '행복나눔추진위원회'의 서민금융 지원 제도를 선보이는 자리에서 "앞으로도 서민들을 위한 맞춤형 금융상품 개발 등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여 서민과 함께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3. 신헌 롯데백화점 사장 "서로를 소중한 동반자로 인식해야"

신헌 롯데백화점 사장이 상생의식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신 사장은 직원들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통해 "지금처럼 불확실한 영업환경 속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해나가기 위해서는, 서로를 소중한 동반자로 인식하고 진정한 상호협력을 이끌어 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4. 김연배 한화 부회장, 이라크 현장 격려 방문

김연배 한화그룹 부회장이 이라크에 위치한 한화건설 현장에서 근무 중인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이라크를 방문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지난 16일 현장방문에서 "이라크에서 건설, 석유화학 등 그룹의 강점이 있는 분야의 기회가 많은 만큼 이번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통해 추가적인 비지니스가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5.이상훈 前 KT사장, 한양대 석좌교수로 임용

이상훈 前 KT 사장이 한양대 석좌교수로 임용됐습니다.

한양대학교는 "융합전자공학부에서 관련 강의와 융ㆍ복합 연구를 수행할 것"이라며 이 前사장을 2학기부터 공과대학 석좌교수로 임용했다고 밝혔습니다.

6.김영호 LX대한지적공사 사장, 거창 방문

김영호 LX대한지적공사 사장이 거창을 방문해 1일 지사장으로 활동합니다.

김 사장은 12일 거창군을 방문해 하천관리시스템을 시연하고, 지적측량 관련 민원 접수, 측량팀 격려 등의 업무를 수행하며 1일 지사장으로 활동할 예정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