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신동빈 롯데 회장, CGF 글로벌 서밋 참석 外 5건

최보윤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계 주요 인물들의 동향을 전해드리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 리포트 >
1.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CGF 글로벌 서밋 참석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일본 도쿄에서 열린 'CGF(The Consuner Goods Forum)' 글로벌 서밋에 참석해 세계 소비재 회사 CEO들과 함께 사업 협력 방안을 논의합니다.

CGF는 월마트와 까르푸, 코카콜라, P&G 등 70여개국 650여개 소비재 제조사와 유통사가 회원인 글로벌 협의체입니다.

2. 프랑수아 프로보 르노삼성 사장 "대체 에너지 사업 확대"

프랑수아 프로보 르노삼성자동차 사장은 '부산 신호 태양광 발전소' 준공식을 앞두고 "친환경 전기자동차 시장을 선도하며 대체 에너지 관련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르노삼성자동차 부산공장 안에 건설된 '부산 신호 태양광 발전소'는 연간 발전량이 2만5000MWh에 달해 부산공장 인근 8,300가구에 전기 공급이 가능할 것으로 추산됩니다.

3.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 "가족봉사단 확대ㆍ적극 지원"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사내 가족봉사단 발족식에 참석해 "봉사활동에 필요한 비용이나 물품 등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월부터 지역별 가족 봉사단을 꾸려 아동 보육과 노약자 케어, 다문화가정 여성 멘토 등의 봉사활동을 매달 1회 이상 펼치고 있습니다.

4. 남호기 전력거래소 이사장 "개도국과 전력산업 동반성장"

전력거래소는 '제9회 서울국제전력시장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남호기 한국전력거래소 이사장은 이 자리에서 "전력산업이 미래성장동력인 만큼 아시아, 아프리카 등 개도국에 전력기술을 전수하고 동반성장의 길을 모색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5.우리투자증권, 김원규 전무 차기 사장 내정

이달 말 사임하는 황성호 우리투자증권 대표의 후임으로 김원규 홀세일사업부 전무가 선임될 예정입니다.

우리투자증권은 오늘 오전 이사회를 열고 이같은 내용의 주주총회 부의 안건을 결의했다고 밝혔습니다.

6. 양휘부 케이블TV방송협회장 "미래 먹거리는 빅데이터ㆍ클라우드"

양휘부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장은 미국 워싱턴에서 열린 '더 케이블쇼 2013' 행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케이블 산업의 미래 먹거리는 빅데이터와 클라우드"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또 "한국의 케이블기술과 서비스는 세계와 비교해도 뒤처지지 않을 만큼 이미 선진국 수준"이라며 "케이블TV는 빅데이터와 클라우드 서비스 접목에 적합하다"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