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정몽구 현대차 회장, 재단에 이노션 지분 전량 기탁 외 5건

최보윤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정을 전해 드리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 리포트 >
▶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재단에 이노션 지분 전량 기탁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광고 계열사인 이노션의 보유 지분 전량, 36만 주를 정몽구 재단에 기탁합니다.

정 회장은 지난 2011년 순수 개인기부로는 사상 최대인 5천억 원을 재단에 기탁한 것을 비롯해, 2007년부터 모두 4차례에 걸쳐 6천5백 억 상당의 사재를 출연했습니다.

▶ 이석우 카카오 공동대표, "카카오톡 가입자 1억명 돌파"

카카오의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카카오톡'이 서비스 3년 3개월만에 가입자 1억명을 돌파했습니다.

이석우 카카오 공동대표는 "카카오톡이 전 세계 모바일 기업들이 벤치마킹할 정도로 모바일 성공 사례로 꼽히게 된 데는 한국 사용자들의 뜨거운 사랑과 관심 덕분"이라고 소회를 밝혔습니다.

▶ 신한은행 서진원 행장, 부서장 배우자 초청행사

서진원 신한은행장이 부서장 배우자 800여명을 초청해 문화 행사를 함께 했습니다.

서 행장은 부서장 배우자들에게 "연수원은 신한 혼의 산실"이라며 "남편의 기를 더 살려주시면서 부부 두 사람의 꿈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 황시영 현대중공업 부사장 "디지털 레이더로 조선시장 선도"

현대중공업이 국책연구소, 중소기업과 함께 차세대 '선박용 디지털 레이더'를 개발하는데 성공했다고 밝혔습니다.

황시영 현대중공업 부사장은 "디지털 레이더 개발을 시작으로 선박의 주요 항해시스템을 우리 손으로 개발해 세계 조선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티롤러 보쉬그룹 신임 부회장 "아시아태평양 매출 높일 것"

보쉬 그룹은 오늘(1일)자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괄 부회장으로 페터티롤러를 선임했다고 밝혔습니다.

티롤러 부회장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지난해 보쉬 그룹 매출의 24%를 차지했으며 앞으로 이 성장률을 30%로 높이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습니다.

▶ 김재수 aT 사장, 청년일자리창출 위해 전남대와 MOU

김재수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은 지역대학 활성화와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전남대학교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농업ㆍ식품 분야 우수 학생 1명에게 2학기부터 150만원의 교류협력지원금을 지원합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