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구본무 LG 회장 "기존의 틀을 넘어 세상을 보라" 외 5건

이민재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정을 전해 드리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 리포트 >
1. 구본무 LG 회장 "기존의 틀을 넘어 세상을 보라"

구본무 LG 회장이 대학생들에게 "열린 생각으로 기존의 틀을 넘어 세상을 보라"며 격려의 말을 전했습니다.

구 회장은 대학생 해외탐방 프로그램, LG글로벌챌린저 발대식에서 격려사를 통해 "반드시 해내고 말겠다는 열정과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용기로 임해 줄 것"을 강조했습니다.


2. 박용만 두산 회장 "두산 웨이 실천해야 할 때”

박용만 두산그룹 회장은 오늘 서울 길동에 위치한 그룹 연수원인 DLI 연강원에서 열린 '두산 웨이 데이'행사에 참석했습니다.

박 회장은 "가슴으로 받아들인 '두산 웨이'를 실천으로 옮길 때"라며 "크던 작던 아이디어를 내고 하나씩 실천하자"고 말했습니다.


3. 임종룡 NH농협금융 회장, 강원 홍천에서 1사1촌 자매결연

임종룡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이 강원도 홍천군 왕대추마을을 찾아 1사1촌 자매결연식을 가졌습니다.

임 회장은 "궁극적으로 농협금융은 농업인을 지원하기 위해 존재한다"며 "농촌사랑 운동에 더욱 애정을 갖고, 일손돕기는 물론 농산물 직거래와 자연보호 활동 등 다양한 교류를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4. 황은연 포스코 부사장, "포스코의 경쟁력은 직원들의 헌신"

황은연 포스코 부사장이 역사관 개관 10주년을 기념해 직원들의 직번과 이름을 담은 조형물을 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황 부사장은 제막식에서 "포스코의 경쟁력은 직원들의 노력과 희생정신이 있었기 때문이다"며 "조형물은 포스코가 만들어갈 새로운 역사를 상징하는 것으로 언제나 변치않는 모습으로 포스코인의 자긍심을 키워나갈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5. 한정화 중소기업청장, 중소기업청·경기도와 MOU 체결

한정화 중소기업청장이 중소기업청·경기도 MOU 체결식을 개최합니다.

한 청장은 내일(4일) 경기도 수원에서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MOU 체결식을 개최하고 지역 중소기업인과 경제관련 기관장 등을 대상으로 '창조경제시대의 중소기업 정책방향'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할 예정입니다.


6. 강태선 블랙야크 회장, 제주대학교 명예박사 선정

강태선 블랙야크 회장이 제주대학교에서 명예 경영학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강 회장은 "어려서부터 한라산을 오르내리며 그 정기를 받아온 것이 오늘의 사업을 이끌게 해 준 토양이 되었다"며 소회를 밝혔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