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삼성 수뇌부, 이건희 회장 업무보고차 일본행 등

강은혜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계 인사들의 주요 동정을 전해드리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 리포트 >
1.삼성 수뇌부, 이건희 회장 업무보고차 일본행

삼성그룹 수뇌부가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에게 업무 보고를 하기 위해 일본으로 출국했습니다.

최지성 삼성 미래전략실장(부회장)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장충기 삼성 미래전략실 차장(사장) 등 그룹 수뇌부는 16일 오후 1시 김포공항에서 전용기를 이용해 일본 하네다로 출국했습니다.

2. 도성환 홈플러스 사장, 연간 55만2000개 빵으로 사랑 전달

홈플러스가 NGO(비정부기구) '나눔과 기쁨'과 그리스도 대학교에서 '행복한 빵 나눔'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도성환 홈플러스 사장은 "지금까지 재능기부, 문화예술, 스포츠 등 다양한 형태의 활동을 펼쳐왔으나 먹거리 나눔 형태는 이번이 처음"이라며 "행복한 빵 나눔은 1년 365일 내내 지속하는 장기적인 기부활동"이라고 밝혔습니다.

3. 오창관 포스코에너지 사장 "폐염전 부지 활용해 전력수급 개선"

포스코에너지가 폐염전 부지를 활용한 친환경 태양광발전 단지를 준공했습니다.

오창관 포스코에너지 사장은 준공식에서 "올 여름 심각한 전력난이 예상되는 가운데 이번 태양광 발전단지 준공은 하반기 전력수급 개선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4. 정창수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 "미래공항 창조의 청사진 만들겠다"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오는 18일까지 3일동안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新경영전략 워크숍'을 실시합니다.

정창수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은 "신규사업 발굴과 안전 강화, 취항노선 확대 등 3단계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수해 세계 공항 산업계를 리드할 수 있는 청사진을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5. 반채운 AJ렌터카 사장 "중고차 서비스 새 브랜드 'AJ셀카' 운영"

AJ렌터카가는 중고차 서비스 브랜드를 기존 'AJ카리안'에서 'AJ셀카'로 변경해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반채운 AJ렌터카 사장은 "AJ셀카는 기존 중고차 업계와는 달리 차량매입을 전문적으로 특화시켜 운영할 예정"이라며 "그동안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6. 조계륭 한국무역보험공사 사장 "수출 초보 중소기업 보험 제공 확대"

한국모역보험공사(케이슈어)가 외환은행과 함께 경기도 491개 수출중소기업을 위해 '중소Plus 단체보험'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조계륭 케이슈어 사장은 "수출 초보기업들이 글로벌 수출유망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무역보험 제공을 다각도로 확대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