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 한-중 우호 교류행사 참석 외 5건

이지원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정을 전해 드리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 리포트 >
1.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 한-중 우호 교류행사 참석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이 리샤오린 중국인민대외우호협회장, 왕젠조우 중한우호협회장과 24일 연세대에서 한-중 우호 교류 행사를 함께 했습니다.

한중우호협회장을 맡고 있는 박 회장은 이에 앞서 어제 저녁 롯데호텔에서 중국대표단과 만찬을 갖고 양국 교류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한편, 최근 있었던 아시아나 HL7742기 사고와 관련해 깊은 사과의 뜻을 전달했습니다.

2. 한화투자증권 신임대표에 주진형 씨

한화그룹은 비상경영위원회 회의를 열고 한화투자증권 신임 대표이사에 주진형 J&C컴퍼니 대표를 내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주 신임 사장은 1958년생으로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한 뒤 미국 존스홉킨스대학 대학원 경제학 박사과정을 수료했으며, 삼성증권 전략기획실장과 우리투자증권 리테일 사업본부장 등을 역임했습니다.

3. 이승우 아워홈 대표이사, 희귀난치질환 아동 후원금 전달

아워홈이 세브란스병원과 협약을 맺고 희귀난치질환 아동을 위한 수술과 재활치료 후원금을 전달했습니다.

이승우 아워홈 대표이사는 협약식에 참석해 "어려운 이웃에 작은 보탬이 되고자 희귀난치병 아동돕기 캠페인을 시작했다"며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은 더 이상 책임이 아닌 당연한 의무"라고 말했습니다.

4. 신충식 NH농협은행장, "윤리 경영은 시대적 흐름"…'윤리경영' 강조

신충식 NH농협은행장이 "윤리경영은 시대적 흐름이고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윤리적 기업문화를 이루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 행장은 농협은행 임직원에게 전달한 'CEO 윤리경영 희망메세지'를 통해 이같이 말하고 철저한 내부통제 준수의식과 윤리적 마인드를 가지고 어려운 경영환경을 함께 이겨 나가자고 당부했습니다.

5. 하병호 현대백화점 사장, 순직 소방관 자녀에 장학금 전달

하병호 현대백화점 사장이 남상호 소방방재청장에서 순직소방관 자녀들을 위한 '파랑새 장학금' 1억원을 전달했습니다.

현대백화점 사회복지재단은 지난 2008년부터 6년째 소방방재청의 추천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고등학교 졸업 시점까지 매년 200만~300만원씩의 학비를 지원하는 '파랑새 장학금'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6. 손관수 CJ대한통운 대표 "글로벌 톱5 물류기업 도약"

손관수 CJ대한통운 대표이사가 "고객에게 최적의 SCM 솔루션을 제공하는 컨설턴트 인력을 지속 육성해 글로벌 톱5 물류기업의 초석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손 대표는 '글로벌 물류 SCM 컨설턴트' 수료식에 참석해 이같이 밝히고 지난 11주간의 교육과정을 수료한 수료자들에게 인하대학교와 한국생산성본부가 인증하는 물류컨설턴트 자격증을 수여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