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 내일(30일) 하반기 전략보고 받는다 外 5건

임유진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소식 전하는 비즈피플입니다.

< 리포트 >
1.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 30일 하반기 전략보고 받는다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이 30일 서울 서초동 삼성전자 본관으로 출근해 주요 경영 현안에 대해 보고 받을 예정입니다.

각 계열사들은 판매 현황과 실적 분석, 하반기 경영 계획과 마케팅 전략, 해외 투자 계획 등을 이 회장에게 보고하게 됩니다.

2. 이석채 KT 회장, 한국능률협회 CEO 대상 특별 강연

이석채 KT 회장이 한국능률협회 소속 회원사 CEO와 주요 임원 500여 명을 대상으로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KT의 창조적 변화와 창조경제'에 대해 특별 강연을 실시했습니다.

이 회장은 "사이버 스페이스의 무한한 가능성을 적극 활용해 성공적인 창조경제의 기틀을 마련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3. 이승한 홈플러스 회장 "소아암 어린이 살리기 지원"

홈플러스가 지난해 3월부터 전개해온 '어린 생명 살리기 캠페인' 참여 누적고객이 4000만을 돌파하면서 142명의 소아암 어린이와 1,000명의 가정위탁아동을 지원했습니다.

이승한 홈플러스 회장은 "유통업의 특성을 활용해 보다 많은 어린이들의 생명을 살리고, 꿈과 희망을 전할 수 있도록 수많은 고객과 협력회사, 단체들과 함께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4. 수자원공사 사장 직무대행에 평창 출신 김완규 부사장

평창 출신의 김완규 한국수자원공사 부사장이 29일 김건호 사장이 5년 임기를 마치고 퇴임함에 따라 사장 직무대행 업무를 수행합니다.

김건호 사장은 지난 3월 새 정부 국정운영에 부담을 주지 않겠다며 공공기관장 가운데 가장 먼저 국토부를 통해 사의를 표명한 이후 최근 사표가 수리됐습니다.

5. 이참 한국관광공사 사장, LA다저스 구장서 시구

이참 한국관광공사 사장이 LA다저스 야구장에서 열린 LA 다저스와 신시내티 레즈의 맞대결에 시구자로 나섰습니다.

이 사장의 시구는 한국관광공사 로스앤젤레스지사가 지난 26일부터 29일까지 주최한 '코리아 위크' 행사의 일환으로 성사됐습니다.

6. 전문건설협회 상임 부회장에 구자명씨 선임

대한전문건설협회 중앙회는 구자명씨를 대한전문건설협회 중앙회 상임부회장으로 선임했습니다.

구 신임 부회장은 충남 보령 출신으로 대천고와 방송통신대, 인하대 대학원을 졸업하고 지난 1975년 공직에 입문한 후 국토교통부의 교통안전복지과장, 대중교통과장, 자동차정책기획단장 등을 거쳤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