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 16일 '신경영 20주년' 기념 만찬 외 5건

김이슬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정을 전해 드리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 리포트 >
▶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 16일 '신경영 20주년' 기념 만찬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이 오는 16일 신경영 20주년을 맞아 서울 장충동 호텔신라에서 기념 만찬을 개최합니다.

이번 만찬에는 삼성 회장단과 사장단 등 임원들이 모여 20년 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이 회장이 선포했던 '신경영 정신'을 다시 한번 강조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신헌 롯데쇼핑 대표 "위기 시 기본에 더 충실해야"

롯데쇼핑에 대한 국세청의 세무조사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신헌 롯데쇼핑 대표가 경쟁사와 차별화를 주문했습니다.

신 대표는 최근 사내게시판을 통해 "경쟁이 치열할수록 그만큼 디테일이 중요해진다"며 "위기 상황에서 기본에 보다 충실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 이건호 국민은행장 "고객과 직원 중심의 경영 펼칠 것"

이건호 국민은행장이 직원들과의 첫 만남 자리에서 사람중심의 경영 철학을 밝혔습니다.

이건호 은행장은 중소기업 금융과 현장-본부 간 소통을 강화하는 한편 "고객과 직원 중심의 경영을 펼칠 것"이라고 공언했습니다.

▶ 인천국제공항공사, 창립 14년만에 부사장 자체 승진

인천국제공항공사는 6일(오늘) 이사회를 열고 신임 상임이사로 이호진 홍보실장과 홍성각 운항본부장을 선임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이사회를 통과한 신임 두 상임이사와 현 최홍열 영업본부장, 이상규 건설본부장 등 4명 중 한 명이 부사장으로 최종 결정됩니다.

▶ 람보르기니서울, 신형 가야르도 출시

탄생 50주년을 맞은 람보르기니의 수입사 람보르기니서울이 한국 시장에 신형 가야르도를 출시했습니다.

이동훈 람보르기니서울 사장은 "2003년 데뷔 이래 가야르도 라인업은 전 세계에서 1만3000대 이상 팔리며 가장 성공적인 모델로 자리매김해왔다"고 말했습니다.

▶ 유라클, 스팀다리미 누적 판매량 50만대 기록

라이프케어 서비스 전문기업 유라클은 지난 3월 홈쇼핑에서 판매를 시작한 스팀다리미 '굿웨이 스팀큐 다리미'가 누적 판매량 50만대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유라클 조준희 대표는 "굿웨이 스팀큐 다리미'의 진기록은 다른 판매채널과 마케팅 활동 없이 순수 입소문만으로 달성한 기록이라 더욱 고무적"이라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