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박용만 두산그룹 회장, 서울상공회의소 회장 선출 외 5건

최보윤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소식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 리포트 >
1. 박용만 두산그룹 회장, 서울상공회의소 회장 선출

박용만 두산그룹 회장이 서울상공회의소 회장으로 선출됐습니다.

박 회장은 "국가 경제와 상공업계 발전을 위해 봉사하는 자리라고 생각하고 있고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전임 손경식 CJ그룹 회장의 업적에 누를 끼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2.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 "블랙아웃 대책 마련 앞장"

최악의 전력난을 겪고 있는 가운데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은 임직원들에게 "일상적인 절전운동은 물론, 기업 차원에서 블랙아웃 대비에 기여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을 검토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은 12일부터 16일까지 각 사업장에서 자체 발전기 가동하는 한편 냉방설비의 탄력 운영과 조명 소등 등 에너지 절감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3. 현대차 정몽구재단, 문화ㆍ예술계 200억 지원

현대자동차 정몽구 재단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진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앞으로 5년간 200억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유영학 정몽구 재단 이사장은 "문화예술 진흥이 개인 삶의 질을 높이고 국가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키는 중요한 과제라는 확신을 갖고 있다"며 "민간재단으로써 이러한 일익을 담당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4. 조준희 IBK기업은행장, '직장어린이집 활성화' 앞장

조준희 IBK기업은행장은 여성가족부와 함께 '가족친화 경영 및 직장어린이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협약을 통해 기업은행은 여성가족부로부터 모범적인 가족친화인증을 받은 중소ㆍ중견 기업에 500억원의 자금을 지원하고 대출금리 1%p 추가감면 혜택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5. 김혁수 한국야쿠르트 대표 "직원들과 야구 응원하며 소통 강화"

김혁수 한국야쿠르트 대표는 오는 29일까지 직원들과 사기진작 차원에서 야구장 단체관람을 진행합니다.

김 대표는 "응원의 열기가 가득 찬 경기장에서 직원들과 치맥을 즐기며 응원을 하다 보니 자연스럽고 진솔한 소통이 가능해지는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6. 김효준 BMW코리아 미래재단 이사장, 어린이 과학캠핑 후원

BMW그룹 코리아의 비영리 재단법인인 BMW코리아 미래재단은 최근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 아동센터 어린이들의 1박2일 과학캠핑을 후원했다고 밝혔습니다.

김효준 BMW코리아 미래재단 이사장은 "어린이들이 더 넓은 세상을 체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찾아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