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박삼구 금호아시아나 회장, 베트남 경제 기여 감사패 받아 外 5건

조정현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소식 전하는 비즈피플 입니다.

< 리포트 >
1. 박삼구 금호아시아나 회장, 베트남 경제발전 기여 감사패 받아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이 베트남 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습니다.

쩐 쫑 또안 주한 베트남 대사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은 박삼구 회장은 "앞으로도 한국과 베트남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고 우호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2. 권영수 LG화학 사장 "해외 에너지 저장장치 시장 진출 확대"

권영수 LG화학 사장이 해외 에너지 저장 장치 시장 진출을 확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권영수 사장은 "전기차 배터리와 에너지 저장 장치 분야 세계 1위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근 일본시장에서 기지국용 리튬이온 배터리 모델 수출에 성공했다"며 "해외시장 신규 개척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3. 하영봉 LG상사 사장, 중국 석탄화공 플랜트 지분인수 계약식 참석

하영봉 LG상사 사장이 중국 보위엔 그룹의 네이멍구 석탄화공 플랜트 지분을 인수하는 계약식에 참석했습니다.

LG상사는 석탄을 태워 화학제품을 생산하는 석탄화공 플랜트의 지분 29%를 9천2백만 달러에 인수해, 중국 석탄사업 시장에 진출합니다.

4. 김봉영 삼성에버랜드 사장 "젊은이와의 소통의 장 확대"

김봉영 삼성에버랜드 사장은 "젊은이들의 열정과 도전정신을 키울 수 있는 새로운 소통의 장을 확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봉영 사장은 전 세계 대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국제 조경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습니다.

5. 안승윤 SK브로드밴드 사장 "기가 인터넷 서비스 시기 앞당길 것"

안승윤 SK브로드밴드 사장은 "본격적인 기가 인터넷 서비스 시기를 앞당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안승윤 사장은 "향후 SK텔레콤과의 협력을 통해 기가인터넷 서비스 제공과 맞춤형 복지 서비스의 단계적 추진을 통해 기가 인터넷 시범사업의 실질적 성과를 도출하겠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6. 도성환 홈플러스 사장 "협력사 파트너십 강화"

도성환 홈플러스 사장이 "협력사 간담회와 일대일 미팅 등 다양한 방법으로 협력사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도성환 사장은 상생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28개 협력회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CEO 컨퍼런스'에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