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정준양 포스코 회장, 제34차 한국-호주 경제협력위원회 참석 외 5건

이수현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계 주요인사의 소식을 전해드리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 리포트 >
1. 정준양 포스코 회장, 제34차 한국-호주 경제협력위원회 참석

정준양 포스코 회장이 호주 멜버른에서 열린 제34차 한국-호주 경제협력위원회에 참석했습니다.

이번 경제협력위원회는 양국 경제인 120인이 참석한 가운데 '혁신과 창조경제'를 대주제로 열렸습니다.

2. 김용환 수출입은행장 "국제개발협력 전문가 성장 격려해야"

김용환 수출입은행장은 "젊은 인재들이 국제개발협력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격려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김용환 행장은 국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한 '제7회 대외경제협력기금 캠프'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습니다.

3. 전대천 가스안전공사장 "글로벌 안전관리 시장 개척"

한국가스안전공사와 한국전기안전공사가 서울 팔레스 호텔에서 '에너지 안전분야 해외사업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전대천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은 "이번 MOU 체결은 양 기관이 글로벌 안전관리 시장개척과 중소기업 해외수출 지원은 물론 국내 안전관리 강화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4. 조준희 기업은행장 "입양에 대한 편견 없애야"

기업은행이 서울 예술의 전당에서 한국입양어린이합창단 초청 음악회를 개최했습니다.

조준희 기업은행장은 행사에 참석해 "이번 공연은 입양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과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며 "입양에 대한 편견을 없애는 등 입양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5. 정창수 인천공항공사장, 해외사업 수주 직접 나서

정창수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이 해외사업 수주를 위해 발 벗고 나섰습니다.

정창수 사장은 내일부터 29일까지 이라크 도훅과 아르빌, 체코를 방문할 계획이라면서 해외사업 수주를 위한 기틀을 다질 계획입니다.

6. 성기홍 CTC바이오 사장 "열대지역 국가에 풍토병 사업 진출할 것"

CTC바이오가 인트론바이오와 '열대성 풍토병 분자진단 분야의 시장개척'을 위한 전략적 제휴에 관한 MOU를 체결했습니다.

성기홍 씨티씨바이오 사장은 "씨티씨바이오는 풍토병 관리가 국책사업인 열대지역 국가들에 이미 마케팅 네트워크가 구축되어 있어 조기에 사업진척을 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