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신동빈 롯데 회장, '롯데마케팅 포럼' 참석…역발상 강조 외 5건

이지원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소식을 전해드리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 리포트 >
1. 신동빈 롯데 회장, '롯데마케팅 포럼' 참석…역발상 강조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2013 롯데 마케팅 포럼'에 참석해 임직원들에게 역발상과 혁신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신 회장은 '리버스'라는 주제로 열린 마케팅 포럼에서 "신흥 개발국을 단순한 소비시장이나 생산기지로 보지 않고 세계 경제에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혁신의 지렛대로 삼아야 한다"며 '역발상'을 주문했습니다.

2. 이석채 KT 회장, 반기문 UN총장과 기업의 사회문제 해결 참여 논의

이석채 KT 회장이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가 주최한 반기문 유엔사무총장과의 조찬 간담회에서 기업의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동참 노력에 대해 의견을 나눴습니다.

이번 조찬 간담회는 KT 이석채 회장을 포함한 유엔글로벌콤팩트 각 회원사의 CEO 및 정부 주요인사 1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참석자들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행을 통한 국제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공동대처 방안을 의논했습니다.

3. 위성호 신한카드 신임 사장 취임…'빅데이터' 강조

위성호 신한카드 신임 사장이 "2200만 고객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에게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카드업의 새로운 길을 제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위 사장은 오늘 오전 서울 충무로 본사에서 취임식을 갖고 "어려운 경영 여건을 극복하고 확고한 1등 회사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과거의 틀과 방식을 미래지향적으로 바꾸자"며 '빅데이터'를 강조했습니다.

4. 김충호 현대차 사장, "전 국민 친환경 활동 확산에 앞장"

현대자동차가 LG화학, 산림청과 함께 '국민이 행복한 숲' 조성과 친환경차 보급 확대를 위한 '에코 하이브리드 숲 만들기' 캠페인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김충호 현대차 사장은 협약식에 참석해 "온 국민이 환경 보호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친환경 활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5. 진영욱 정책금융공사 사장, "창조경제 실현 위해 벤처 투자 강화"

진영욱 정책금융공사 사장이 "창조 경제 실현을 위해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투자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진 사장은 여의도 본사에서 이스라엘의 대표적인 벤처 창업 투자펀드 운용 기관인 '요즈마 그룹'과 업무협약을 맺고 이같이 말했습니다.

6. 조현정 비트컴퓨터 회장 "창립 30주년…글로벌 회사로 도약"

조현정 비트컴퓨터 회장은 창립 30주년을 맞아 "해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해 글로벌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국내 벤처기업 1호이자 소프트웨어 전문회사 1호인 비트컴퓨터는 국내 최초의 상용 소프트웨어인 '의료보험 청구 프로그램'을 개발한 회사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