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보육시설 확대 사업 시작 외 5건

방명호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소식을 전해드리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 리포트 >
1.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보육시설 확대 사업 시작"

하나금융그룹은 서울 을지로 소재 하나금융지주 본사에서 직장 어린이집 개원식을 갖고 본격적인 보육시설 확대 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은 회장은 "이번에 개원한 을지로 푸르니 하나금융 어린이집을 시작으로 전국 총 11개소의 직장 어린이집을 신설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2. 정준양 포스코 회장, 여성부과 취약계층 지원

포스코는 여성가족부와 포스코센터에서 여성·청소년·가족이 안전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가출청소년 보호 지원과 경력 단절여성 재취업 지원,다문화 가족 지원에 대한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정준양 포스코 회장은 "이번에 시작하는 협력사업이 민관협력의 좋은 모델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3.이상운 효성 부회장, 위기의식으로 '혁신' 주문

이상운 효성 부회장은 임직원에게 보낸 'CEO레터'에서 "어떤 위기가 닥치더라도 이를 극복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업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부회장은 "비 오는 날 우산이 없는 것은 화창한 날에 방심해 비 올 때를 준비하지 않았기 때문"이라며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항상 발전하려는 향상심으로 부족한 부분을 찾아 끊임없이 개선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4.강태선 블랙야크 회장, 아웃도어 업계 최초 40년사 발간

강태선 블랙야크 회장이 창립 40주년을 맞아 아웃도어 업계 최초로 40년사를 발간했습니다.

강 회장은 "블랙야크의 40년사는 우리만의 기록이 아닌 아웃도어 산업을 체계화한 역사를 담았다는 것에 그 의미가 크다"고 말했습니다.

5.폭스바겐 코리아 신임사장, 토마스 쿨 전 기업전략 담당 이사

폭스바겐 코리아 신임사장으로 토마스 쿨 전 폭스바겐 그룹 인디아 기업전략 담당 이사가 선임됐습니다.

쿨 신임 사장은 1995년 폭스바겐 그룹에 입사한 이후 부품사업 과 물류, 세일즈, 마케팅 등을 두루 거치면서 전 세계 신흥시장과 주요 국가에서 활동해온 자동차 산업 전문가입니다.

6.강원 우리카드 신임 사장, "강한 카드사로 거듭날 것"

강원 우리카드 신임 사장이 오늘 공식 취임했습니다.

강 사장은 2일 서울 광화문 우리카드 본사에서 진행된 취임식에서 "카드시장 점유율 확대와 조속한 시일 내의 대표상품 출시, 강한 마케팅 조직 육성과 수익구조 개선을 통해 강한 카드사로 거듭나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