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최광철 SK건설 대표이사, '희망의 집짓기' 봉사 참여 외 5건

강은혜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소식을 전해드리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 리포트 >
1. 최광철 SK건설 대표이사, '희망의 집짓기' 봉사 참여

SK건설이 저소득 무주택 가정을 위한 '해비타트 희망의 집짓기' 봉사활동을 펼쳤습니다.

최광철 SK건설 대표이사는 "이번 봉사활동으로 저소득 가정에 꿈과 희망을 선물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건설사 특서에 맞는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2. 송용덕 롯데호텔 대표이사, 중국 사막화 방지사업 참여

롯데호텔이 중국 네이멍구(內蒙古) 쿠부치(庫布齊) 사막 조림사업에 참여합니다.

송용덕 롯데호텔 대표이사는 "우리나라에 도달하는 황사량의 40%를 차지하는 중국 네이멍구에 나무를 심어 사막화 방지와 황사 줄이기에 크게 기여 할 것"이라며 " 녹색성장과 관련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전했습니다.

3. 네이버 교육기관 'NHN NEXT'에 이민석 학장 취임

네이버가 설립한 교육기관인 'NHN NEXT' 제 2대 학장에 이민석 전 NHN NEXT 부학장이 취임했습니다.

이민석 학장은 1995년부터 2013년까지 한성대학교 컴퓨터공학과 교수로 후학을 양성했으며, 1999년부터 2002년까지는 팜팜테크 최고기술경영자(CTO)로 재직했습니다.

4. 이상욱 농업경제 대표이사, 하나로클럽 도급인력 830명 직접고용

농협중앙회가 도급계약직 830명을 직접고용한다고 밝혔습니다. 대상은 전국 22개 중앙회 직영판매장과 4개 유통계열사의 하나로클럽에서 상시ㆍ지속적 업무를 담당하던 인력입니다.

이상욱 농업경제 대표이사는“이번 조치로 근로자의 소속감이 높아지고, 농협하나로클럽 고객에 대한 서비스 향상이 기대된다”고 설명했습니다.

5. 이석호 청호나이스 대표이사 "신규 고용창출 위해 노력할 것"

청호나이스는 '미래창조경영 우수기업' 시상에서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습니다.

이석호 청호나이스 대표이사는 "국내 생활가전 기술력 발전과 신규 고용창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6. 김홍선 안랩 대표이사, 단행본 출간

김홍선 안랩 대표이사가 단행본 '누가 미래를 가질 것인가?"를 출간했습니다.

이 책은 지난 20여 년간 디지털 기술의 진보를 경험한 김 대표가 IT 빅뱅의 단면들을 풍부한 사례들로 엮어낸 것이며,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인재, 기업의 리더들이 갖춰야 할 IT 마인드 등을 담았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