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 "베트남 장학생 지속적 후원할 것" 외 5건

최보윤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정을 전해 드리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 리포트 >
1.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 "베트남 장학생 지속적 후원"

금호아시아나그룹의 후원을 받은 베트남 장학생들이 10일 밤 베트남에서 열린 국빈만찬 자리에서 공연을 펼쳐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의 경제사절단으로 베트남을 방문한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은 공연이 끝난 후 베트남 장학생 연주자들을 만나 격려와 함께 지속적 후원을 약속했습니다.

2. 허창수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 추석 맞아 서울SOS어린이마을 방문

허창수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이 추석을 맞아 양천구 신월동에 있는 '서울 SOS어린이마을을 방문했습니다.

허 회장은 이 자리에서 "당장 어린이들의 의식주 해결도 중요하지만, 결국 성인이 돼 스스로 생활할 수 있도록 자립능력을 길러줘야 한다"며 교육 지원금을 함께 전달했습니다.

3. 김현중 한화건설 부회장, "이라크서 대한민국 건설 저력 보여주자"

이라크 대규모 신도시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한화건설이 최근 이라크 신도시 건설현장에서 협력사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김현중 한화건설 부회장은 이 자리에서 "김승연 회장의 '함께 멀리' 정신으로 한배를 탄 동반자로서 10만 가구 규모의 신도시 건설공사를 성공적으로 추진해 이라크에서 대한민국 건설의 저력을 보여주자"고 강조했습니다.

4. 이정치 일동제약 회장, ASD 자문위원 위촉

일동제약은 UN의 공식지원기구인 UN SDGs 지원 한국협회, ASD의 정식 회원사로 가입하는 동시에 이정치 회장이 자문위원으로 위촉됐다고 밝혔습니다.

이 회장은 앞으로 식량안보와 빈곤퇴치 등의 글로벌 문제 해결을 모색하는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위해 다양한 캠페인활동에 참여하는 등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입니다.

5. 이희성 인텔코리아 사장, "데이터센터 에너지 효율성 높인다"

인텔코리아가 데이터센터의 에너지 효율성을 높여주는 새로운 다목적 프로세서 제품군을 선보였습니다.

이희성 인텔코리아 사장은 "데이터센터의 전력 사용량은 해마다 늘고 있다"며 "이번에 선보인 제품군은 다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 오늘날 데이터센터가 처한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습니다.

6. 김근탁 전 GM코리아 사장, 포르쉐 코리아 사장 내정

폭스바겐그룹의 스포츠카 브랜드 '포르쉐'가 내년 1월 한국법인을 세우고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한국법인 초대 사장은 크라이슬러코리아와 쌍용자동차 등을 거친 김근탁 전 GM코리아 사장으로 내정됐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