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위성호 신한카드 사장 1일 상담원 체험 외 5건

김혜수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정을 전해 드리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 리포트 >
<위성호 신한카드 사장, 1일 상담원 체험>

신한카드는 민원 감축을 위해 전 임원이 '1일 상담원' 체험을 실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위성호 신임 신한카드 사장은 전날 오후 직접 자사 콜센터를 방문해 고객 전화 응대 업무 등을 수행했습니다.

위 사장과 본부장 이상 임원 22명은 총 4차례에 걸쳐 콜센타를 방문해 민원 녹취콜 청취 후 문제점을 파악해 민원 감소 대응책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이순우 우리금융 회장, 추석맞이 나눔행사 실시>

우리금융그룹은 민족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어려운 환경에서 힘들게 생활하는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순우 우리금융 회장과 계열사 CEO, 다문화가정 어린이,그룹 임직원 100여명은 성북구 장위동에 위치한 우리은행 한새농구단 체육관에서 추석맞이 송편을 빚고, 소외된 이웃을 위해 쌀3,000포대를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에 전달했습니다.

<윤용로 기업은행장, 골목상권활성화 지원 업무협약>

외환은행은 NICE 그룹과 지난 11일 외환은행 본점에서 '골목상권 활성화 및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윤용로 외환은행장은 "금융인프라그룹인 NICE 그룹과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운영자금 및 금융비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금융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크게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석채 KT회장, 현장경영설명회 개최>

KT는 이석채 회장이 주요 경영진과 함께 전국 11개 지역의 사업현장을 찾아 '현장경영설명회'를 13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설명회에서 이석채 회장과 주요 경영진들은 9월 중부터 순차적으로 시작될 ‘광대역 LTE-A’ 서비스의 전략방향과 그와 비슷한 시기에 오픈 예정인 영업지원시스템 'BIT BSS’를 통해 새롭게 개선될 영업환경의 모습 등을 설명할 계획입니다.

<최정훈 다음 부사장 "가치있는 모바일 서비스 제공">

다음커뮤니케이션과 KT는 음성 인식 기술과 All-IP 서비스를 접목시킨 차별적 서비스 개발을 위해, 12일 서울 서초구 올레캠퍼스에서 업무협약(MOU)를 맺고 향후 활발한 교류를 이어가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최정훈 다음 부사장은“다음 음성인식 및 검색 기술과 KT 서비스의 접목으로 고객들에게 더욱 가치있는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나동민 NH농협생명 대표 "소외계층 기부사업 확대할 것">

NH농협생명은 지난 11일 서울 은평구 노인종합복지관에서 독거노인 350명에게 목우촌 햄 세트와 농협 한삼인 멀티비타민 등을 전달하는 지역 홀몸 어르신 섬김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나동민 대표이사는 "농협 경제지주 사업과 연계한 이 같은 방식의 사회공헌활동은 농협만이 가능한 유형"이라며 "향후에도 농협의 국산 농산물을 이용한 소외계층 기부 사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