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STX조선해양, 류정형 대표 신규 선임 외 5건

이지원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소식 전하는 비즈피플입니다.

< 리포트 >
1. STX조선해양, 류정형 대표 신규 선임

STX조선해양의 새 대표이사로 류정형 부사장(조선소장)이 선임됐습니다.

류 대표는 울산대 조선공학과를 졸업한 후 1984년 대우조선해양에 입사해 이사를 지냈고, 지난 2007년부터 STX조선해양에서 일하고 있으며, 류 신임 대표는 다음달 1일자로 공식 취임할 예정입니다.

2. 신제윤 금융위원장, 해외진출 전략 모색차 호주·홍콩·인니로 출국

신제윤 금융위원장이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호주와 홍콩 금융당국 수장과 글로벌 금융회사 최고경영자들과 간담회를 열고 한국 금융비전 수립에 대한 의견을 나눕니다.

신 위원장은 이 기간 아시아 지역 정책담당자 등이 모이는 인도네시아 국제정책자문기구 세미나에도 참석합니다.

3. 김상헌 네이버 사장 "소상공인 위해 상생기구 비용 지원"

네이버가 중소기업ㆍ소상공인과 상생협력을 위한 상설기구에 소상공인 대표를 포함하고 모든 운영비용을 부담하기로 했습니다.

김상헌 네이버 대표는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소상공인과 함께 간담회를 열고 "상생방안을 만드는 데 필요한 연구비용 등 상생협력 기구의 모든 사업비용을 네이버가 부담하겠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4. 임영록 KB금융지주 회장 "금융 신뢰회복 위해 창조·서민금융 나서야"

임영록 KB금융지주 회장은 "침체된 실물경제를 지원할 수 있도록 자금중개 기능을 활성화하고 창조금융과 서민금융에 대해서도 적극 대처해야한다"고 말했습니다.

임 회장은 창립 5주념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통해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금융에 대한 신뢰가 많이 떨어진 만큼 고객과 사회가 바라는 금융의 역할을 정확히 파악하여 실천해야 한다"며 이 같이 밝혔습니다.

5. 한상범 LG디스플레이 사장 "끊임없이 변화하고 도전하는 사람이 꿈을 이룬다"

한상범 LG디스플레이 사장이 "끊임없이 변화하고 도전하는 사람만이 꿈을 이룰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 사장은 포스텍에서 이공계열 학부와 석박사 과정 학생들을 대상으로 회사를 소개하는 '테크니컬 톡'에 참석해 "LG디스플레이야말로 열정을 갖고 최선을 다한다면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회사"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6. 하나투어 박상환 회장, '제40회 관광의 날' 금탑훈장 수상

하나투어 박상환 회장이 제40회 관광의 날 기념행사에서 최고의 영광인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했습니다.

박 회장은 제40회 관광의 날을 맞아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기념행사에서 여행업의 산업화와 체계화, 여행업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금탑훈장을 수상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