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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3분기 영업익 2조 101억 원…작년보다 1.7% 성장 그쳐

김형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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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앵커멘트 >
현대자동차의 지난 3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대 증가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내수와 해외에서의 판매부진때문인데 현대차는 해외 현지 생산량 증가를 통해 위기를 돌파하겠다는 계획입니다. 김형민기잡니다.  

< 리포트 >
현대차는 올해 3분기, 작년 3분기보다 10.8% 증가한 110만 9천 대를 팔았습니다.

전체판매량 중 해외시장과 내수시장 희비는 엇갈렸습니다.

해외 시장은 판매 호조세를 보이며 90만여 대를 기록했지만 내수 시장은 이번에도 부진했습니다

현대차는 내수에서 지난해 3분기보다 0.2% 하락한 15만 3천 대를 판매하는 데 그쳤습니다.

국내 소비시장 위축과 노사분규로 인한 생산 차질이 주요 원인이었습니다.

이러한 내수 부진은 현대차의 실적 상승에 걸림돌로 작용했습니다.

현대차의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은 2조 100억 원을 기록, 단 1%대 성장에 그쳤고 1,2,3분기 누계 영업이익률 역시 지난해 10.7%인 두 자릿수에서 9.6%인 한 자릿수로 줄어 수익성이 둔화됐습니다.

현대차는 신흥시장의 경제성장 추세와 신차출시 효과로 위기를 돌파하겠단 계획입니다.

[녹취] 김영태 / 현대차 상무
“중국, 터키 등 생산물량증설 공장을 중심으로 판매를 확대하고 2014년 하반기 쏘나타의 글로벌 출시를 통한 생산 및 판매 물량 확보와 수익성 개선에 중점을 두고자 합니다.”

당장 올해 하반기 출시하는 제네시스 신형 모델로 내수시장 부진을 극복하고 수입차 공세에 대응하겠다는 전략입니다.

아울러 브랜드 가치 향상을 통해 판매증대와 수익성 강화에 주력한다는 계획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 김형민(kalssam@mtn.co.kr)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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