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윤용로 외환은행장, '외국기업의 날 산업포장' 수상 外 5건

조정현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산업계 주요 인사들의 소식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 리포트 >
1. 윤용로 외환은행장, '외국기업의 날 산업포장' 수상

윤용로 외환은행장이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열린 올해 '외국기업의 날 행사'에서 외국인 투자 유치 부문 유공자로 산업포장을 수상했습니다.

윤용로 행장은 수상 소감에서 "앞으로도 외국인 투자기업이 한국에서 활발한 기업활동을 영위할 수 있는 금융 환경을 조성하는데 일조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2. 코웨이, 김동현 대표이사 사장 승진

생활환경기업 코웨이는 김동현 대표이사의 사장 승진을 골자로 한 정기 인사를 실시했다고 밝혔습니다.

김동현 신임 사장은 웅진코웨이 전략기획본부장과 웅진홀딩스 기획조정실장 등을 역임했습니다.

3. 이건호 KB국민은행장 "여신업무 전면 개편"

이건호 KB국민은행장이 서울 여의도동 국민은행 본점에서 열린 '창립 12주년 기념식'에서 "여신업무를 전면 개편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건호 행장은 "여신 담당자들이 실적에 얽매이기 보단 여신 거래처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4. 카를로스 곤 르노-닛산 회장 "한국의 녹색성장에 기여할 것"

카를로스 곤 르노-닛산 얼라이언스 회장이 "한국의 녹생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곤 회장은 서울 쉐라톤 디큐브시티 호텔에서 열린 르노삼성 SM3 전기차 1호차 전달식 행사에 영상 메시지를 보내 이같이 밝혔습니다.

5. 이유일 쌍용차 대표이사 "판매 성장세 확대될 것"

이유일 쌍용자동차 대표이사가 "글로벌 판매 성장세가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유일 대표이사는 뉴 코란도 C의 신차 효과로 쌍용차의 지난달 실적이 전년보다 14.5% 증가한 것과 관련해 이같이 말했습니다.

6. 한국지엠 마크 코모 부사장 "다양한 라인업으로 성장세 지속"

마크 코모 한국지엠 판매·A/S·마케팅부문 부사장은 "연말 출시될 아베오 터보 등 다양한 쉐보레 라인업을 통해 내수판매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마크 코모 부사장은 한국지엠이 지난달 모두 만 4천여 대를 판매해 월간 최다 판매기록을 수립한 것과 관련해 이같이 밝혔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