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이건호 국민은행장, 직원들과 문화재 봉사 외 5건

김주영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ㆍ산업계 주요 인사들의 소식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 리포트 >
1. 이건호 국민은행장, 직원들과 문화재 보존 봉사활동

이건호 국민은행장이 임직원 90여 명과 함께 경기도 구리시의 동구릉에서 '조선왕릉 지킴이' 봉사활동을 가졌습니다.

이 행장은 "우리 민족의 자랑스러운 유적을 직원들과 함께 가꿀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문화재 사랑 봉사활동이 널리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2. 오영호 코트라 사장 "아바나에 새마을 운동 추진할 만 하다"

오영호 코트라 사장이 "아바나에 새마을 운동을 추진할 만 하다"고 밝혔습니다.

아바나 국제박람회에 참가하기 위해 쿠바 현지에 간 오 사장은 조찬 간담회에서 "사탕수수 단일품종에 의존한 이 나라 작물산업의 현대화를 추진할 만 하다"고 말했습니다.

3. 대한지적공사 신임 사장에 김영표씨 내정

대한지적공사의 17대 사장에 김영표 전 국토연구원 부원장이 임명됐습니다.

김 신임 사장은 1979년 국토연구원에 1기로 입사해 기획경영본부장, 지리정보시스템 연구단장, 부원장 등을 지냈습니다.

4. 이수경 한국피앤지 사장 "SK-∥ 화장품, 100% 안전하다"

이수경 한국피앤지 사장은 "SK-∥ 화장품이 100% 안전하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사장은 "일본 후쿠시마 지진 사태 이후 화장품 원료는 물론 완제품을 수입한 후에도 이중, 삼중으로 방사능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며 이 같이 강조했습니다.

5. 윤석춘 대표이사 "삼립,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 도약"

윤석춘 삼립식품 대표이사는 "상미당에서 출발한 삼립식품이 이제 한국을 대표하는 제과제빵기업으로 성장했다"며 "앞으로 국내를 넘어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윤 대표이사는 창립 68주년을 맞아 2020년 비전 발표와 새로운 CI를 공개하면서 이 같이 강조했습니다.

6. 김선규 대한주택보증 사장, 장애인복지시설서 봉사활동

김선규 대한주택보증 사장은 직원들과 함께 서울 화곡동의 장애인복지시설 '강서 희망의 집'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실시했습니다.

김 사장과 임직원들은 강서 희망의 집에서 청소와 도배, 수납장 설치 등을 도왔고 공사비도 지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