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김주현 예보 사장, 국제예금기구 집행위원 선출 外 5건

임지은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ㆍ산업계 주요 인사들의 소식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 리포트 >
1. 김주현 예보 사장, 국제예금기구 집행위원 선출

김주현 예금보험공사 사장이 아르헨티나 부에노스 아이레스에서 열린 제12차 국제예금보험기구협회(IADI) 연차총회에서 집행위원으로 선출됐습니다.

김 사장은 "향후 집행 위원회의 주요 정책결정과정에 참여해 예금보험제도의 선진화와 예보기구 간 국제적 협력증진에 기여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2. 박봉균 SK에너지 사장, 에너지 세일즈 나서

박봉균 SK에너지 사장이 박근혜 대통령의 서유럽 순방에 경제사절단 일원으로 동행해 에너지 세일즈에 나섰습니다.

영국 런던에서 열린 '한ㆍ영 글로벌 CEO포럼'에서 한국 측 의장을 맡은 박 사장은 "신재생에너지와 셰일가스 등 다양한 에너지 분야에서 양국 간 추진 가능한 협력분야를 모색하자"고 당부했습니다.

3. 이종욱 대웅제약 사장, '2013 일터혁신 우수기업' 대상 수상

이종욱 (주)대웅제약 사장이 고용부가 발표하는 '2013 일터혁신 우수기업'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사장은 "혁신은 제약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한 중요한 원동력"이라며 "앞으로도 노사 협력과 일터혁신 실천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제약업계에서 좋은 성공모델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4. 인포피아, 고만석 사장 대표이사로 선임

인포피아가 고만석 사장을 대표이사로 선임했습니다.

고 대표이사는 "보다 나은 제품과 발빠른 대응 등으로 각 사업에서 최고의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며 "회사 전반에 대한 과감한 변화와 혁신을 통해 인포피아를 글로벌 톱 기업으로 키울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5. 한전KPS 사장에 최외근 전 한전KPS 본부장

전력설비 정비 전문회사인 한전KPS 사장에 최외근 전 한전KPS 경영관리본부장이 취임했습니다.

최 사장은 지난 1981년 한국전력에 입사해 경기사업본부 성남지점장과 노무처장 등을 역임했습니다.

6. 이덕우 덕양 회장, 부산대 발전기금 5억 출연

국내 최대 수소가스 공급업체인 (주)덕양의 이덕우 회장이 부산대에 대학발전기금 5억원을 기부했습니다.

이덕우 회장은 "세계적 명문으로 도약하는 지역 거점대학을 지원함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대학발전기금을 출연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