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김덕중 국세청장, 태국 방문해 국세청장회의 개최 外 5건

임유진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ㆍ산업계 주요 인사들의 소식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 리포트 >
1. 김덕중 국세청장, 태국 방문해 국세청장회의 개최

김덕중 국세청장은 11일 태국을 방문해 제2차 한ㆍ태국 국세청장회의를 개최합니다.

이번 회의에서 김 청장은 "숭마니 태국 국세청장에게 현지에 진출한 우리기업에 대해 적극적인 세정지원을 펼쳐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2. 서문규 석유공사 사장 "아부다비 광구 참여 최선"

서문규 한국석유공사 사장은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에서 열린 '아부다비 석유ㆍ가스 산업전' 컨퍼런스에 참석했습니다.

서 사장은 이 자리에서 "내년도 가장 심혈을 기울이는 것은 아부다비 3개광구 탐사 개발과 생산광구 참여사업"이라며 "잠빌 광구, 상가우사우스 광구, 하울러 광구, 아부다비, 베트남 증산 등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3. 김봉영 삼성에버랜드 사장, '열정樂서 시즌5' 강연

김봉영 삼성에버랜드 사장이 연세대학교 대강당에서 열린 삼성그룹 토크 콘서트 '열정樂서 시즌5'에 강사로 나서 1,500명이 넘는 젊은이들을 대상으로 본인의 인생스토리에 대한 강연을 펼쳤습니다.

김 사장은 자신이 삼성에서 사장까지 오를 수 있었던 성공요인을 '확고한 목표', '디테일에 대한 열정', '나만의 스토리'라는 3가지 키워드로 정리했습니다.

4. 홍기택 산은금융그룹 회장, 벤처캐피탈 CEO 간담회 개최

홍기택 산은금융그룹 회장이 여의도 렉싱턴 호텔에서 벤처캐피탈 41개사 CEO들과 만나 간담회를 실시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홍 회장은 "해외 네트워크 구축과 해외투자 확대도 함께 추진하자"고 제안했습니다.

5. 리차드 힐 SC은행장, '미얀마 투자 세미나' 개최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서울 중구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한국 기업과 기관고객을 대상으로 미얀마의 비즈니스 환경과 진출 기회를 소개하는 '미얀마 투자 세미나'를 열었습니다.

리차드 힐 행장은 인사말에서 "스탠다드차타드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금융 지원 역량, 풍부한 현지 노하우를 통해 미얀마에 진출하려는 한국 기업들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6. 김용환 수출입은행장, 'Win-Win형 ODA 민관합동 포럼' 참석

김용환 한국수출입은행장은 오늘(11일) 연세대학교 동문회관에서 열린 'Win-Win 형 정부개발원조, ODA를 위한 민관합동 포럼'에서 ODA 정책방향을 논의했습니다.

김 행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우리 기업은 1조 달러에 달하는 개도국 인프라 시장 진출이 가능하고, 개도국은 인프라 개발로 성장기반을 구축하는 윈-윈(win-win)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