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 "유통산업발전에 적극 앞장" 외 5건

방명호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ㆍ산업계 주요 인사들의 소식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 리포트 >
1.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 "유통산업발전에 적극 앞장서겠다"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제1회 유통산업주간 개막식에서 "유통업계의 상생협력과 창조적인 경영혁신을 위한 노력이 더욱 강화되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박 회장은 "상공회의소가 운영을 맡고 있는 유통산업연합회지원단은 유통산업발전과 이해증진에 적극 앞장서 나가도록 하겠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2. 이재성 현대중공업 사장, 필리핀에 구호성금 20만 달러 전달

현대중공업그룹은 최근 태풍 '하이옌'으로 큰 피해를 본 필리핀에 구호성금 20만 달러와 21톤급 굴착기 1대와 백호로더 1대를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재성 현대중공업 사장은 "태풍 피해자와 그 가족들에게 애도와 위로의 뜻을 전한다"며 "조속히 이번 사태가 수습돼 피해자들이 일상적인 삶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간절히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3. 최계운 수자원공사 사장, 필리핀에 1억 원 구호성금 지원

수자원공사는 태풍 '하이옌' 강타로 피해를 입은 필리핀 지역의 피해복구를 돕기 위해 1억 원의 성금과 수돗물 20만병을 지원했다고 밝혔습니다.

최계운 수자원공사 사장은 "필리핀 국민들에게 가슴 깊은 애도와 위로를 드린다"며 "빠른 극복을 빌며, 국제사회의 일원으로서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습니다.

4. 김기남 삼성 디스플레이 사장, 사랑의 김장축제로 이웃 사랑

김기남 삼성디스플레이 사장과 임직원들이 지역 이웃들을 위해 3만 포기 김장 담그기를 행사를 열었습니다.

김기남 삼성디스플레이 사장은 "우리 농민과 임직원들이 땀 흘려 키운 배추로 지역 주민들과 함께 담근 김치라 더욱 의미가 크다"며 "사랑의 김장축제가 어려운 이웃들의 겨울나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5. 서진우 SK플래닛 사장, "온ㆍ오프라인 통합 커머스시대 선봉"

서진우 SK플래닛 사장은 "명실상부한 온·오프라인 통합 커머스로의 혁신은 인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 창의적인 생각과 혁신적인 기술 접목을 통한 가치 창출에 있다"며 "SK플래닛이 그 시대를 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서진우 SK플래닛 사장은 서울 삼성동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열린 '테크 플래닛 2013'에서 "혁신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 한정되는 것이 아니라 온·오프라인에 걸쳐 전방위적으로 나타나게 될 것"이라며 이 같이 밝혔습니다.

6. BGF리테일, 홍석조 회장 장남 홍정국 씨 등기이사로 선임

편의점 씨유(CU)를 운영하고 있는 BGF리테일은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홍석조 회장의 장남인 홍정국 씨를 등기이사로 선임했습니다.

홍정국 등기이사는 스탠포드대학교 경제학 학사와 동대학 산업공학 석사를 거쳤고, 현재 BGF리테일 경영혁신실장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